국제

ILCoin, 5Gb 블록에서 세계 신기록 세우며 온체인 저장소의 포문 열어

ILCoin Blockchain Project가 성공적인 RIFT 프로토콜 개시 및 5Gb 블록 출시를 발표하며 안정적인 블록 크기로 세계 최대 기록을 세웠다. 이 개발로 ILCoin은 확장성 문제에 종지부를 찍고 블록체인의 잠재력을 확대하며 경제적인 온체인 데이터 저장소를 만드는 데 한 걸음 다가섰다.



블록체인은 암호화, 낮은 수수료, 뛰어난 보안, 중개인의 부재와 같은 특징으로 인해 아시아를 비롯한 전 세계에서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다. IBM, 소니, 후지츠 등 IT 대기업이 이 기술에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각국 정부 또한 데이터 저장, 관리, 투표, 금융 부문에서 블록체인 연구에 투자하고 있다. 그러나 이 기술의 채택에는 항상 확장성의 문제가 장애물이 되어 왔다. 지금까지 문제를 해결하려는 수많은 시도가 있었지만 최근까지도 문제 해결에 성공한 사례는 없었다.


ILCoin은 확장성 문제를 해결한 최초의 프로젝트다. 망 구조에 대해 다시 생각하고 2차 미니 블록을 도입한 것이 비결이다. 1차와 2차 블록은 레퍼런스로 연결되어 있어 정보의 온전함을 보장한다. RIFT 프로토콜은 데이터 이전을 최적화하며 사용성을 높이고 원활한 동기화를 제공한다.


노버트 고파(Norbert Goffa) ILCoin 총괄 관리자는 “RIFT의 동시 동기화 메커니즘은 우리가 FIFO 문제와 병목 현상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줬다. 큰 규모의 블록은 이를 뒤따르는 더 작은 블록과 동시에 동기화될 수 있다”고 말했다.


5Gb 블록의 경우 3분의 블록 생성 시간과 232 송신 바이트, 블록당 거래 속도 23 140 987로 비자보다 수십배 빠르며 비트코인 망보다는 수만배 더 빠르다. 이 때문에 RIFT 프로토콜은 저렴한 비용으로 장부 안에 많은 양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다. RIFT가 제공하는 이 시스템은 모바일 데이터 연결을 통해 스마트폰으로도 쉽게 조작할 수 있다.


11월 말부터 블록 익스플로러(Block Explorer)에서 5Gb 블록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확장성 문제가 완전히 해결됐음을 보여주는 진정한 증거를 제시할 것이다. ILCoin의 인증된 해킹 방지 C2P 컨센서스와 함께 블록체인 개발의 중대한 이정표가 된 RIFT는 안전한 결제와 비용이 낮은 데이터 관리를 필요로 하는 모든 업계의 수백만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를 마쳤다.


ILCoin 개발팀의 텔레그램 그룹에서 더 많은 소식을 볼 수 있다. RIFT 기술에 대한 청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