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후오비 코리아, 이더리움 기반의 '후오비 비트코인' 공개

디지털 자산 서비스의 높은 효율 보여

후오비 코리아는 17일 이더리움(ETH) 기반의 ‘후오비 비트코인(후오비BTC, HBTC)’을 공개했다. 공개한 HBTC는 비트코인(BTC)과 1:1 가치를 가지는 암호화 보증 자산으로 1개의 HBTC가 발행될 때마다 자산이 위치한 주소에 1BTC의 자산이 보장돼 언제든지 HBTC와 BTC 간 교환이 가능하다.



HBTC의 특징은 ▲안정적 가치 ▲높은 유동성 ▲빠른 거래 ▲저렴한 수수료 ▲투명성 ▲다수의 사용자 에이전트 서비스 지원이 있다.


후오비 코리아는 디지털 자산 중 가장 시장 규모가 크고 널리 알려진 BTC가 ETH 블록체인 기반에 공급해 높은 유동성을 가져오리라 전망하고 있다. 또 BTC의 온체인을 거치지 않고 ETH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자산의 이동 및 체결 시 발생하는 수수료가 ERC20 기준에 따라 지급돼 더욱 저렴해지고 빠른 속도의 거래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BTC와 HBTC에 대한 자산은 HBTC의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되며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자유롭게 교환이 가능할 예정이다.


HBTC와 BTC의 교환 방법은 간단하다. 후오비 코리아를 통해 입금 및 출금 시 BTC와 HBTC 중 원하는 자산을 선택하면 된다. 이와 함께 HBTC 웹사이트에서도 교환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후오비 코리아 고객센터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박시덕 후오비 코리아 대표는 “유동성이 높은 비트코인 자산을 디파이(Defi) 생태계에 공급해 디지털 자산 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이고, 디파이 시장 성장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됐다”며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해 HBTC의 사용 영역을 넓히고, 이용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토이슈

더보기


포커스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코로나19 피해극복 위한 영유아 가정내 돌봄 놀이 꾸러미 지원
하나금융그룹은 30일 육아정책연구소,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코로나19 피해극복을 위한 영유아 가정내 돌봄 놀이 꾸러미 지원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병 확산으로 유치원, 어린이집 등 보육시설의 개원이 연기돼 가정 내 자녀의 돌봄도 장기화 됨에 따라 놀이물품과 방법을 제공해 외부활동이 제한된 영유아들의 신체활동 부족문제를 해결하고 가정에서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기증되는 놀이꾸러미는 영유아가 부모와 함께 집에서 안전하게 할 수 있는 점토, 플레이콘, 색스카프, 촉감공, 스티커 등이 있으며 놀이팁가이드, 자녀교육 자료 등이 포함돼 있고 코로나 재난 피해지역인 대구지역 영유아 가정 1200세대에 기증하기로했다. 백선희 육아정책연구소 소장은 “사회는 아이들이 어떠한 상황에서도 즐겁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야 한다”며, “서로 다른 분야의 세 기관이 함께 뜻을 모은 만큼 대구지역의 영유아와 가족들에게 큰 응원으로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진옥 굿네이버스 회장은 “취약계층 영유아에 대한 지원이 시급한 상황에서 힘을 보태주신 하나금융과 육아정책연구소에 감사드린다”며, “아동 권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