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한국콜마, 국내 화장품기업 유일하게 '국제공인시험성적서' 발급 자격 획득

103개국 100개 기구서 인정…국내외 고객사들에게 공신력 더해

글로벌 화장품 ODM전문제조기업 한국콜마가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국내 화장품기업 중 유일하게 국제공인시험성적서를 발급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자격에 따라 한국콜마는 화장품 유해물질(중금속) 및 미생물분야에 대해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공인성적서를 자체발급 할 수 있게 됐다. 또 객관적인 품질경쟁력을 확보하면서 명실상부한 제조전문업체로서 생산 및 품질에 대한 공신력도 확보했다.


한국인정기구(KOLAS)는 국가표준제도 확립과 각종 시험기관 자격인증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시험기관의 품질경영시스템, 시험능력 및 시설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제 수준의 시험능력이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있다. 까다로운 인증절차와 주기적인 자격시험으로 인정을 유지하기 어려워 국내 화장품기업 중에서는 한국콜마가 유일하다.


이번 인정으로 한국콜마에서 발행한 성적서는 국제시험기관인정협력체(ILAC)에 가입한 103개국 100개 인정기구와 아시아태평양 시험기관 인정협력체(APLAC)에 가입한 24개국 39개 인정기구에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자사 제품 품질 완성도를 확인하고 싶은 고객사에서 제품의 완성도와 취약 부분 개선에 활용할 뿐만 아니라 해외진출 마케팅에서 활용할 수 있다.


한국콜마는 이번 자격 획득을 위해 10명의 품질책임자와 시험실무자를 임명해 법정의무교육을 이행하고 국제비교숙련도시험 등 각종 테스트에 합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영주 생산본부장을 경영책임자로 선임해 공인시험기관으로서 국제 수준의 시험기관을 운영할 수 있도록 시험품질경영시스템을 수립했다.


이영주 생산본부장은 “이번 KOLAS 인정 획득은 한국콜마의 시험능력이 국제적인 수준으로 올라와 있음을 보여줬다”며 “향후 국내는 물론 해외 고객사들에게 품질경쟁력을 갖춘 안전한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이슈

더보기


포커스

더보기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 '하트라이브' 론칭
롯데하이마트가 30일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을 통해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 ‘하트라이브’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란 하이마트 라이브(Live) 방송의 약자로,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제품을 거래하는 일종의 모바일 생방송 판매 서비스다. 롯데하이마트는 ‘하트라이브’를 통해 단독 상품, 한정 수량 특가 상품, 홈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저녁 6시부터 30분간 생방송으로 진행하며 방송 종료 후 다시 보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3월 30일에는 시범 방송으로,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에 마련한 메이커스랩 입점 스타트업의 혁신 상품을 소개한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하트라이브’ 론칭을 위해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기업 ‘그립(Grip)’과 협업했다. 모든 생방송은 그립에서 운영하는 자체 방송 플랫폼 어플리케이션 ‘그립몰’과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동시 송출한다. 롯데하이마트는 ‘하트라이브’ 론칭을 기념해 고객 참여 이벤트를 마련했다. 4월 1일에는 ‘1회 생방송 본방사수 이벤트’를 진행한다. 생방송 중 깜짝 퀴즈를 내고, 방송 종료 5분 전 추첨을 통해 X BOX(엑스박스) 등 다양한 경품을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