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크립토 결제 솔루션탭, 서비스 정식 출시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탭코인, 유로, 파운드, 달러 우선 지원

암호화폐 지갑 애플리케이션 기반원스톱 결제 솔루션 프로젝트인 탭(TAP)이 애플리케이션 런칭을 통해 서비스를 정식 출시 했다고 25일 밝혔다.

 


탭은 모바일지갑 애플리케이션을 바탕으로 거래소를 통하지 않고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암호화폐를 매매할 수 있으며, 법정화폐를 지원하여 직불 카드를 통한오프라인 가맹점 결제까지 가능한 크립토 원스톱 결제 솔루션 프로젝트이다.

 

탭은 이번정식 출시를 위해 지난 2개월 간 베타 테스트 기간을 거쳤으며, 모바일 지갑 애플리케이션에 탑재될 암호화폐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그리고 자체 암호화폐 탭(XTP)을 선정했으며, 법정 화폐 중에서는 유로, 파운드, 달러를 우선적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갑에탑재되는 암호화폐는 한달 주기로 계속해서 추가될 예정이며, 현재는 입금 가능한 법정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미유럽권 국가를 대상으로 사용성을확보할 예정이다. 추후에는 아시아 권역까지도 규제를 준수하여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탭의 공동설립자이자 COO인 데이비드 카(David Carr)는 “탭은 지난 두달간 진행된 베타 버전에서 사용성 테스트와 암격한 본인 인증 절차 등을거쳐 정식 출시를 발표하게 되었다”며 “암호화폐 뿐만 아니라 법정화폐까지도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탭으로 지불 및 결제 시장에서 새로운 변화를이끌어 내고 싶다”고 전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