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무비블록, 영화선정 서비스 무비블록 픽(PICK) 출시

블록체인 기반 영화 공유 플랫폼 무비블록(Moviebloc)이 플랫폼 신규 서비스 무비블록픽(PICK)을 출시했다.

 


무비블록 픽 (PICK)은 투표를 통해 단편 영화 엄선작을 가려내는 시청자 중심의 영화 선정서비스이다. 무비블록 픽은 글로벌 영화 시장에 상영될 수준 높은 영화를 관객의 참여를 바탕으로 발굴하자는 취지로 출시되었으며, 2주마다 엄선된단편 영화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여 투표를 진행하는 서비스다.

 

매 투표마다  유저(시청자)는기본으로 제공되는 티켓 1장과 MBL 토큰 보유 수량에 따라 추가로 지급되는 티켓으로 영화 선정 투표에 참가할 수 있으며, 투표 결과에 따라영화 제작자와 투표 참여 유저 모두에게 MBL 토큰으로 상금이 제공된다.

 

무비블록 서비스 유저는 쉽게 접하지 못했던 영화제 수상작 및 단편, 예술 영화를 무비블록을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픽에 선정된 작품을 투표 기간 동안 무료로 감상할 수 있게 된다. 무비블록은 유명 영화 배우 박소담, 김혜윤 등이데뷔 초 주연한 비영리 고품질 단편 영화 등을 지속적으로 소개하여, 서비스 참여율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연경 무비블록 대표는 “무비블록 픽을 통해 재능 있는 영화인과 작품을 발굴하고자 한다”며 “우수한 국내 단편 영화가 해외 관객에게도 소개될 수 있도록 많은 홍보와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며, 제작자가 작품을 통해 관객과 직접 소통하는생태계를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