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업비트, 코인 시세·차트 등 세부 정보 미리 확인하는 '코인 상세 미리보기' 기능 추가

코인 상세 미리보기 설정으로 매수/매도 편의성 증대 기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코인 시세, 차트, 호가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코인 상세 미리보기 기능’을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코인 상세 미리보기 기능은 각 메뉴를 이동할 필요 없이 편하게 디지털 자산 정보를 확인 및 거래할 수 있어, 투자자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디지털 자산 매매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업비트 내 코인 상세 미리보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앱에서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야 한다. 업비트 앱을 실행한 뒤, 화면설정 메뉴 내 거래소 화면 설정에서 코인 상세(시세, 차트, 호가) 미리보기 설정을 켜면 된다.

 

코인 상세 미리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는 시세, 차트, 호가, 체결 정보 및 보유 자산 현황 정보다. 시세 정보에는 현재가, 고가, 저가, 거래대금, 시세 변동률이 제공된다. 차트 정보에는 일봉 기준 최근 30일의 차트가, 호가 정보에는 매수 및 매도 각 2호가가 표시된다. 여기에 체결가격, 체결량 등 체결 정보도 확인 가능하며, 디지털 자산을 보유한 경우, 보유 자산에 대해서는 보유한 자산 수량, 평가 손익, 수익률, 매수 평균가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미리보기 기능을 활용하면 정보 확인 외에도 관심 코인 등록, 매수/매도 화면 이동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 미리보기 화면 내 디지털 자산 명칭 우측에 있는 별을 누르면 관심 코인으로 등록할 수 있다. 매수/매도 버튼을 선택하면, 주문 화면으로 이동해 바로 디지털 자산을 매매할 수 있다. 시세, 차트, 호가 메뉴 우측의 “>” 버튼을 누르면, 코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보는 것도 가능하다.

 

업비트 관계자는 “투자에 필요한 여러 가지 정보들을 손쉽고 빠르게 점검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코인 상세 미리보기 기능을 추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용에 불편한 점을 개선하고, 투자하기에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방면으로 업비트 기능을 개선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인 상세 미리보기 기능은 안드로이드, iOS 모바일앱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앱 업데이트 후 이용 가능하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