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 이자 지원금 이벤트 진행

테크핀 플랫폼 중 유일하게 카드사・보험사까지 제휴 확대

URL복사

금융 플랫폼 카카오페이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사용자들을 위해 대출 이자 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자 지원금 이벤트는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 서비스를 통해 대출 금리와 한도를 조회한 후, 500만 원 이상 대출받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최대 100만 원까지 카카오페이머니로 지급해주는 것으로, 9월 27일까지 진행된다. 대출 실행 시 3만 원, 5만 원, 50만 원, 100만 원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이자 지원금은 1인당 1회 지급되며, 이벤트 결과는 개별 안내된다. 실제 이자 지원금은 대출 실행 익월 말일에 지급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이자 지원금 이벤트를 마련함과 동시에 사용자들의 각 상황에 따라 필요한 대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휴사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 서비스는 테크핀 플랫폼 최초로 시중은행과 저축은행・캐피탈 뿐 아니라 카드사와 생명보험사까지 4개 업권의 금융사로 제휴를 확대했다.


국민카드와 신한카드 회원이라면 카드사 앱 설치 없이 장기카드대출의 금리와 한도까지 조회 가능하며, 교보생명에 가입되어 있다면 소득・재직 증빙 없이 보험 거래 내역만으로 신용 평가와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내 대출 한도’는 현재 하나은행, SC제일은행, 한국씨티은행을 포함해 총 21개 금융사와 제휴되어 있다.


한편, 지난 6월 말 출시된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 는 금융위원회로부터 지정받은 혁신금융서비스로, 대출이 필요한 사용자가 금융사 지점을 일일이 방문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앱을 통해 여러 금융사의 대출 가능한 한도와 금리까지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용자가 제공한 주민등록번호・직장 정보・소득 정보를 기반으로 조회되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한도와 금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내 대출 한도’를 이용해도 신용점수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포토이슈

더보기


포커스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