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카카오페이, 봄맞이 ‘송금 봉투’ 이벤트 진행

5월 16일까지 송금 봉투 사용자 대상으로 페이백 및 인증 이벤트 진행

URL복사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가 봄맞이 ‘송금 봉투’ 3종을 새롭게 추가하며 사용자들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카카오페이는 결혼식, 어버이날 등 행사가 많은 봄 시즌을 맞아 ‘봄인가봄’, ‘결혼축하해(축의금)’, ‘사랑해요(어버이날)’ 송금 봉투 3종을 5월 16일까지 제공한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됨에 따라 직접 만나서 축하하거나 감사를 표하기 어려울 때 카카오페이 송금 봉투로 마음을 전할 수 있다.


특히, ‘결혼축하해’ 송금 봉투는 코로나19가 확산되었던 작년 한 해동안 ‘축결혼’ 송금 봉투 이용률이 2019년보다 39.4% 증가했다는 점을 고려해 카카오프렌즈 죠르디 캐릭터를 담아 새롭게 디자인했다. 각 봉투를 받았을 때 나오는 효과도 달리했다. ‘봄인가봄’은 벚꽃, ‘결혼축하해(축의금)’는 하트, ‘사랑해요(어버이날)’는 카네이션이 날리는 효과가 나타난다.


신규 봉투 3종 추가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사용자 혜택을 높인다. 먼저, 카카오페이 송금 봉투로 지인에게 송금한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보낸 금액만큼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페이백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송금 봉투에 담아 친구에게 송금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10개 송금 봉투별로 1명씩 총 10명을 추첨하며, 송금 봉투 이용률이 높을수록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인스타그램 인증을 통해 카카오페이머니 10만 원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카카오페이는 ‘송금 봉투’ 사용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한 사용자 중 20명을 선정하여 카카오페이머니 10만 원을 지급한다. 게시물에 카카오페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해야 하며,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송금봉투’ 해시태그를 필수로 포함해야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두 가지 이벤트 모두 카카오페이가 제공하는 모든 송금 봉투 중 어떤 것을 선택해도 참여할 수 있으며, 송금 금액도 자유롭다. 이벤트는 5월 16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25일 개별 안내된다.


한편, ‘카카오페이 송금’은 상대의 계좌번호를 물어보지 않아도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메시지를 보내듯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오프라인에서 현금을 주고 받을 때 봉투에 넣어 인사와 함께 건네는 감성을 온라인에도 가져오고자 다양한 메시지가 담긴 송금 봉투도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행사가 많은 봄에 카카오페이로 마음을 전하고 혜택도 받을 수 있도록 새로운 송금 봉투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즐거움과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