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새마을금고중앙회, 비대면 어린이 금융교육 컨텐츠 모아모아 저축송 챌린지 진행

새마을금고중앙회가 비대면 어린이 금융교육 컨텐츠 모아모아 저축송을 배포하고, 영상 속 율동을 따라 하는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4일 전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금융교육 활성화 및 금융소비자의 권리 보호를 위해 2014년부터 MG희망나눔 금융교실을 운영중이다. 하지만 지난 한 해 코로나19로 인해 기존의 대면 방식 중심의 금융교육이 크게 위축되면서, 금융교육의 비대면 전환 및 비대면 교육 컨텐츠 확대의 일환으로 게임, 영상 등 다양한 교육용 컨텐츠를 개발 중에 있다.


모아모아 저축송은 이러한 비대면 금융교육 컨텐츠 중 하나로, 어린이를 대상으로 올바른 저축습관을 장려하기 위해 제작됐다. 어린이가 소중한 용돈을 차곡차곡 저축하며 느끼는 저축의 기쁨을 신나는 노래와 율동으로 표현했으며, 남녀노소 익숙한 ‘열 꼬마 인디언’의 멜로디를 일부 차용하여 어린이들이 더욱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했다.


모아모아 저축송 컨텐츠는 어린이날을 맞아 5월 4일에 새마을금고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될 예정이며, 추후 IPTV별 키즈 채널 및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쉽게 활용이 가능하도록 배포될 예정이다.


또한 모아모아 저축송 컨텐츠를 널리 알리기 위해 프로모션 차원의 챌린지를 진행한다. 챌린지는 5월 4일부터 5월 23일까지 약 20일 동안 진행되며,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새마을금고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된 ‘모아모아 저축송 챌린지’ 영상 속 율동을 따라 추는 영상을 촬영하여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사전에 안내되는 특정 단어와 영상 하단의 퀴즈 정답을 영상과 함께 해시태그하여 업로드해야만 응모가 인정된다. 챌린지 참가자 중 심사를 통해 선정된 80명의 어린이에게는 다양한 상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기타 챌린지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새마을금고 공식 인스타그램 또는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