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핀크, 금융 SNS ‘리얼리’에 ‘1대1 메시지’ 기능 도입

URL복사

핀크(대표 권영탁)가 신개념 금융 SNS ‘리얼리(Real:Re)’에 ‘1대1 메시지 전송’ 기능을 추가한다고 24일 밝혔다. 직접 메시지(DM) 기능 도입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는 물론, SNS로서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전망이다.

 


리얼리는 다양한 사람들이 보유하고 있는 예적금, 투자 등의 실제 금융 상품 종류와 현황을 모아 보고, 관심이 가는 사용자를 팔로우 및 벤치 마크하여 자신의 금융 생활을 향상시킬 수 있는 서비스이다.


핀크는 타인의 금융 생활을 팔로우 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투자나 재테크 관련 궁금한 점을 직접 묻거나, 소통하고 싶어하는 사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1대1 메시지 전송 기능을 오픈했다.

 

1대1 소통을 위해서는 사용자의 금융생활 페이지 우측 상단에 위치한 ‘메시지 보내기’를 클릭한 후, 메시지를 작성하여 보내면 된다. 또, 원치 않는 메시지를 보낸 특정 사용자를 ‘차단’ 및 ‘신고’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되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핀크 권영탁 대표는 “메시지 전송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서로의 금융 일상을 더욱더 자발적으로 공유, 교류하는 것은 물론, 연대도 맺을 수 있도록 했다”라며, “앞으로도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다양한 기능과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금융을 어려워하는 고객들에게 필수적인 서비스로 발전시킬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지난 1월 말 출시된 핀크 리얼리는 SNS를 기반으로 금융과 챌린지 형식의 게이미피케이션을 접목한 새로운 금융 서비스로, 그 독창성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특허 출원도 완료했다. 리얼리 사용자 간의 금융 생활 교류를 통해 올바른 금융생활 습관 형성을 돕는 획기적인 서비스로 주목 받으며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참여자 수 15만을 돌파했다.

 

현재 6월 챌린지 4개가 절찬리에 진행 중이며, 챌린지 종류는 ▲외식 결제 건수 및 금액 챌린지, ▲일일 손실률 챌린지, ▲적금 금액 경쟁 챌린지, ▲누적 수익률 챌린지가 있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