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미래에셋자산운용, 글로벌 테마형 TIGER ETF 신규 상장 이벤트

URL복사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0일 신규 상장하는 글로벌 테마형 TIGER ETF 2종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규 상장하는 ETF는 ‘TIGER 글로벌 자율주행&전기차 SOLACTIVE ETF’와 ‘TIGER 글로벌 리튬&2차전지 SOLACTIVE ETF’다.

 


‘TIGER 글로벌 자율주행&전기차 SOLACTIVE(솔랙티브) ETF’는 새로운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인 자율주행 및 전기차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자동차 산업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과 융합해 자율주행과 전기차로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으며, 기존 완성차 업체뿐만 아니라 정보통신기술 기업들도 미래차 사업에 진출하고 있다. ETF  추종지수는 ‘SOLACTIVE Autonomous & Electric Vehicles Index’다. 지수는 ‘엔비디아’, ‘알파벳’, ‘마이크로소프트’, ‘토요타자동차’, ‘애플’, ‘테슬라’ 등 선진국 및 한국과 대만에 상장된 자율주행, 전기차 관련 기업 75종목으로 구성된다.

 

‘TIGER 글로벌 리튬&2차전지 SOLACTIVE ETF’는 리튬 채굴부터 2차전지 배터리 및 완성차 업체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배터리 관련 산업 전반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2차전지는 각국 친환경 정책을 바탕으로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배터리 핵심 소재 시장도 성장이 예상된다.


이중 리튬은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도가 높아 ‘백색 원유’로 불리며 대체 불가능한 원자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ETF 추종지수는 ‘SOLACTIVE Global Lithium Index’다. 지수는 ‘CATL’, ‘EVE Energy’, ‘BYD’ 등 리튬 탐사 및 채굴, 리튬 배터리 생산 관련 글로벌 기업 20~40종목으로 구성된다. 한국 기업 중 ‘삼성 SDI’도 포함됐다.

 

이벤트는 해당 ETF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한국투자증권과 SK증권에서 진행한다. 한국투자증권은 7월 20일에서 8월 20일까지, 거래규모에 따라 문화상품권이나 현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SK증권은 7월 26일부터 8월 23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하며,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각 증권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TF는 퇴직연금, 연금저축 등 연금계좌에서 매매 가능하다. 연금계좌에서 거래할 경우 거래세가 면제되며, 매매차익 및 분배금에 대한 과세는 연금수령 시점에 연금소득세로 저율 분리과세되는 등 절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