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카카오뱅크, 휴면예금부터 휴면보험금까지 한번에 조회·신청 가능

URL복사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는 21일 서민금융진흥원과 손잡고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을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조회하고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서비스는 국내 금융회사 가운데 최초다.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고객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휴면예금/보험금 찾기’ 서비스는 한번에 휴면예금은 물론이고 휴면보험금까지 간편하게 조회하고 신청할 수 있다.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 조회 서비스 이용시간은 24시간이며, 지급 신청은 평일 새벽 1시부터 23시까지이다. 지급 신청된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은 고객의 카카오뱅크 계좌로 입금된다. 카카오뱅크를 통한 ‘휴면예금/보험금 찾기’는 서민금융진흥원이 관리하는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만 가능하다.


2020년말 기준, 서민금융진흥원이 관리하고 있는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은 약 1조원에 달한다. 예금은 5년 이상, 보험금은 3년 이상 거래가 없는 경우 휴면 상태로 바뀐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고객들이 잊고 있던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을 카카오뱅크 앱에서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서비스 주안점을 뒀다"고 말했다.


이번 서비스 출시를 위해 카카오뱅크와 서민금융진흥원은 지난 2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