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하나은행, '세금ㆍ법률 상담 핸드북' 발간...'전국 영업점 배포'

전 직원의 역량 강화를 통해 차원 높은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URL복사

하나은행은 자산관리 부문의 역량 강화를 위해 상속ㆍ증여, 부동산 세금, 가업승계 등 다양한 분야의 축적된 컨설팅 노하우를 담은 '세금ㆍ법률 상담 핸드북'을 발간하여 전국 영업점에 배포한다고 27일 밝혔다.



'세금ㆍ법률 상담 핸드북'은 하나은행 ‘상속증여센터’의 세무사, 회계사, 변호사 등 각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들이 VIP 손님들에게 제공해 온 다양한 세무, 법률 관련 실무 사례를 집필한 지침서로 직원들의 자산관리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금ㆍ법률 상담 핸드북'은 ▲부동산 관련 세금 ▲주택임대사업자관련 세금혜택 ▲사업관련 각종 세금 ▲금융자산 투자 관련 세금 ▲상속세와 증여세 절세 ▲유언장 및 성년 후견인 제도 등 자산관리 상담 시 꼭 필요한 핵심 위주로 내실 있게 구성되어 있다.


하나은행 자산관리 사업단 관계자는 “ '세금ㆍ법률 상담 핸드북'은 손님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내용을 최신 법률과 사례 위주로 구성하여 실생활에 쉽게 적용되도록 제작됐다”며 “향후에도 직원들의 컨설팅 역량 강화를 통해 손님들께 차원 높은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1년 은행권 최초로 설립된 하나은행 상속증여센터는 상속세와 증여세 등 기본적인 세무 상담부터 신탁을 통한 노후 설계, 가업승계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업계 최초로 화상 상담을 도입하는 등 시공간의 제약 없이 양질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손님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