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BC카드, 교보라이프플래닛과 손잡고 페이북 ‘재테크’에 보험 보장 분석 서비스 오픈

URL복사

BC카드가 국내 최초의 인터넷 전문 생명보험사인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대표이사이학상, 이하 ‘교보라이프플래닛’)과 손잡고 고객 누구나 편리하게 보험 보장을 분석할 수 있는 서비스인 ‘내 보험 점검하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양사 기술력이 집약된 ‘내 보험 점검하기’는 BC카드의 종합금융플랫폼인 페이북의 재테크 탭에 탑재된다. 고객은 자신이 가입한 보험상품의 보장 범위를 세부적으로 분석해 영역별 과부족 상태를 점검할 수 있다. 또한 분석 결과를 토대로 맞춤형 보험상품을 확인하고 가입할 수 있어 합리적인 보험 포트폴리오를 손쉽게 구성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축적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험상품 추천 알고리즘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의 정확도와 고객 만족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한편 이번 제휴는 국내 최초의 인터넷 전문 생명보험사가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처음으로 진출한 카드슈랑스 채널이 BC카드의 페이북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인터넷전문보험사는 오프라인 영업점 없이 모바일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카드슈랑스 채널에서는 BC카드의 페이북이 적격이라고 판단한 것이다.

 

페이북은 QR, NFC, 페이북머니 등 각종 간편결제 서비스뿐만 아니라 마이데이터 기반의 자산 관리 서비스, 그리고 재테크 관련 서비스까지 탑재해 3600만 회원의 금융 거점 역할을 수행하는 종합금융플랫폼으로 도약한 만큼, 효과적으로 고객 접점을 넓혀야 하는 제휴사에게 최적의 협업 파트너가 될 수 있다.

 

오성수 BC카드 마이데이터사업본부장(상무)은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의 고객은 페이북을 통해 보다 혁신적으로 보험 자산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모두가 페이북을 통해 보다 편리한 금융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산업과 협업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