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SC제일은행, "새로운 변화를 선도하는 재도약 통해 ROTE 10% 시대 열어간다"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은 지난 5일 신년 타운홀에서 4차 산업혁명, 디지털화, 핀테크 혁명,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등 금융산업에 불어 닥치는 급격한 변화의 바람에 적극 대응해달라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SC제일은행은 이날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따라 작년에 이어 유튜브를 통해 온택트(Ontact) 방식으로 ‘2022 신년 타운홀’을 개최했다.


박 행장은 이날 임직원과의 온라인 신년 하례를 통해 “소매금융 분야를 중심으로 인터넷 전문은행과 전통적 은행 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시대 변화에 따라 ESG 경영과 함께 사회적 책임도 강조되고 있다”고 현 상황을 진단했다.

 

박 행장은 “올해에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금융을 더욱 공고하게 발전시키면서 소매금융도 자산관리 부문의 차별성과 강점, 새로운 인재 적극 영입 등 시장 환경 변화의 기회를 살려 안정적인 성장과 재도약의 발판을 만들어가야 한다”며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은행의 역할과 ESG 경영을 가속화하는 한편 엘시티지점 등 복합점포 확산과 지속적인 디지털 혁신을 통해 효율적인 고객 접점 구축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SC제일은행은 글로벌 금융그룹인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의 자회사로서 여러 가지 차별화된 강점을 갖고 있으며 모기업으로부터 전폭적인 신뢰와 지원을 받고 있다”며 “임직원 모두 자부심을 갖고 ‘한국 유일의, 한국 최고의 국제적 하이브리드 은행’이라는 비전을 공유하면서 핵심 경영 지표인 ROTE(유형자기자본이익률) 10% 달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이날 SC제일은행은 신년 타운홀에 이어 ‘2021 뉴뱅크, 리스타트 어워즈(New Bank, ReStart Awards)’ 시상식도 진행했다. 지난 한 해 동안 은행의 핵심 가치를 실천하고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10명의 직원과 5개 팀에게 상금과 상패, 부상이 수여됐다. 이 중 개인 수상자 9명은 현장에서 바로 특별 승진하는 영예도 안았다.

 

박 행장은 2016년 1월부터 임직원들과 함께 New Spirit(애사심 갖기), New Style(업무방식 변화), New Stream(차별화된 경쟁력 찾기) 등 3가지를 실천항목으로 정하고, 비즈니스 마인드셋(mindset) 확립, 업무 혁신 등 효율적이고 변화 지향적인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한 ‘New Bank, New Start’ 캠페인을 펼쳐왔다. 2021년에는 ‘New Bank, ReStart’로 캠페인명을 변경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에 맞는 새로운 비전 제시를 통해 재도약을 다짐했다. 특히 연초 신년 타운홀에서는 해마다 우수 직원 포상 및 특별 승진을 시행해 직원들의 사기를 북돋우면서 전국의 임직원과 함께 새해 새출발의 의미를 되새기고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