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한국씨티은행, ‘기후행동 라운드테이블’ 후원

URL복사

한국씨티은행은 1월 18일 오후 온라인으로 ‘제7차 기후행동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WWF-Korea(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 UNGC(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KOSIF(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씨티은행이 후원했으며, 다양한 국내 기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씨티은행이 지난 2018년부터 WWF-Korea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기후행동 파트너십 ‘내일을 위한 변화(Change Now forTomorrow)’ 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탄소중립과 저탄소 사회를 위한 국내 기업들의 역할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기후위기 대응 방안을 공유하고 개선 방향을 함께 모색하여 기후행동에 대한 보다 많은 기업의 관심과 행동을 독려하고자 진행됐다.


이번 테이블에서는 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SBTi)를 통한 저탄소 비즈니스 전환을 위한 정보와 사례 그리고 국내  적용 방안 등이 공유되었으며,  재생에너지 사용을 위한 국내 재생에너지 조달 가이드라인과 국내외 기업의 탄소배출 감축 사례 등을통한 기후 위기 대응 방안과 개선 방향 등도 함께 논의됐다.


한국씨티은행  관계자는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기후 행동의 중요성에 대한 기업 인식 제고를 위해 이번 테이블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당행의 ESG 중점 추진 분야 중 하나인 지속가능한 사회구현을 위해, 책임있는 기업시민으로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