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동남아 최대 블록체인 게임 길드 에인션트8, 47억원 규모 시드 투자 유치

베트남 최대 블록체인 게임 길드 겸 커뮤니티 플랫폼 ‘에인션트8(Ancient 8)’이 드래곤플라이 캐피탈, 판테라 캐피탈, 해시드 등이 주도한 시드 라운드에서 400만 달러(약 47억원) 규모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투자에는 메커니즘 캐피탈(Mechanism Capital), 알라메다 리서치(Alameda Research), 애니모카 브랜드(Animoca Brands), 파노니(PANONY) 등 유수 투자기관이 함께 참여한 것으로 밝혀져 에인션트8에 대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시드 라운드를 주도한 해시드 김균태 파트너는 “에인션트8은 동남아시아 지역에 집중해 암호화폐 커뮤니티 및 게임 길드를 구축한 선두 주자로, P2E 게임의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강력한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호워드 수(Howard Xu) 에인션트8 공동 설립자는 “우리는 블록체인 게임과 메타버스의 미래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시드라운드에서 유치한 자금은

탈중앙화 자율 조직(DAO)이 중심이 되는 P2E 게임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블록체인 및 소프트웨어 제품을 개발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1년 7월 설립된 에인션트8은 탈중앙화 자율 조직을 주축으로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P2E 및 메타버스 제품을 대중에게 선보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한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암호화폐 게임 토큰의 총 시가총액은 약 290억 달러로, 가장 시총이 높은 토큰은 약 50억 달러를 기록하고 있는 디센트럴랜드에서 사용되는 $MANA 토큰이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