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롯데하이마트, 래퍼 베이식과 소비자 참여 랩 오디션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8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서 오후 2시부터 ‘하이마트로 와 쓸어담아 랩 오디션’을 진행한다. 현장에서 즉석 랩을 선보이고, 미션 난이도에 따라 상금을 증정하는 소비자 참여 이벤트다.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4’ 우승자 래퍼 베이식이 심사 위원으로 참여한다.


미션은 상중하 3단계로 구성한다. 참가자는 미션 중 하나를 선택해 랩을 하면 된다. 상중하 난이도에 따라 현금 5만원, 3만원, 1만원을 즉시 지급한다. 난이도 ‘상’은 20초간 프리스타일 랩에 도전하면 된다. 난이도 ‘중’은 15초간 ‘쓸어담아’ 랩을 하면 된다. 

‘쓸어담아’ 랩은 지난 2월 래퍼 베이식과 협업해 제작한 음원 ‘하이마트로 와’ 노래 가사다. 롯데하이마트로 와서 제품을 구매하라는 내용이다. 중독성 있는 랩 가사와 멜로디로 ‘하이마트로 와’ 음원 영상 조회수 40만회를 넘기기도 했다. 난이도 ‘하’는 정확한 발음으로 도전 문구를 20초간 읽으면 된다. 도전 문구는 당일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랩 오디션은 래퍼 베이식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브랜드송 캠페인’ 활동의 일환이다. 지난 2월 ‘하이마트로 와’ 음원 제작 및 유튜브 음원 공개를 시작으로, 인스타그램에서 ‘다 쓸어담아’ 소비자 답가 릴스 챌린지를 진행했다. 캠페인의 마무리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프라인 이벤트를 연다. 래퍼 베이식이 챌린지 참여에 대한 감사를 전한다는 의미로 직접 소비자를 찾아가는 방식으로 준비한다.

롯데하이마트 이상걸 마케팅팀장은 “영상 콘텐츠에 익숙한 MZ세대 소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기획한 브랜드송 캠페인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가사로 호응을 얻고 있다”며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고 재미있게 다가가기 위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에서 여러 콘텐츠들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3월 2일부터 22일까지 인스타그램 숏폼 기능인 ‘릴스’를 활용해 ‘하이마트로 와’ 챌린지를 진행했다. 원하는 가전 제품 뒤에 ‘쓸어담아’라는 말을 붙여 ‘하이마트로 와’ 음원에 대한 답가를 제작하는 방식으로 했다. 특히 1등 힙합소년부터, 2등 신혼부부, 3등 아마추힙합퍼까지 젊은 세대의 참여가 두드러졌다. 챌린지 기간 총 83명이 참가해 영상 평균 조회수도 4천회를 넘기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