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교육업계, 중장기 회원 확보 위한 이색 프로그램 풍성

겨울방학은 새 학년, 새 학기를 앞두고 그동안 진행해 온 사교육을 일관성 있게 유지할 지 아니면 다른 브랜드로 변경해 방학 중 실력 도약을 꾀할지 학부모들의 고민이 깊어지는 시기다. 이에 교육업계는 신규 회원 유치를 위한 마케팅 외에도 자사 회원의 이탈을 방지하고, 나아가 중장기 회원층을 탄탄히 하기 위한 이색 프로그램을 활발히 선보이고 있다.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초등 회원을 대상으로 ‘윤선생 온라인 영어 캠프’를 열고, 1월 8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줌(ZOOM)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겨울방학 집에서 경험하는 미국’을 콘셉트로 미국 공교육 교사 자격증을 가진 원어민 선생님이 수업한다. 윤선생은 학부모 수요를 적극 반영한 온라인 캠프로 자사 회원의 충성도를 더욱 굳건히 한다는 전략이다.

프로그램은 ‘STEAM’과 ‘Writing’ 두 가지다. STEAM 프로그램에서는 영어로 과학∙기술 분야의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Writing 프로그램에서는 내 생각을 논리적으로 정리해 설득력 있게 발표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학년에 따라 분반하며, 한 반에 6~10명의 그룹 수업으로 진행된다. 

수업은 월~금요일 5일 동안 총 5차시 수업으로 구성되어, 1~2월 두 달간 순차적으로 열린다. 수업료는 과목당 8만원이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학생에게는 디지털 자격증명 ‘오픈배지’ 수료증이 발급된다.

회원만 응시 가능한 대회도 있다. 한솔교육은 초등 1~4학년 회원 대상으로 ‘제3회 2023 창의융합 수학경시대회’를 연다. 대회는 1월 5일부터 30일까지 열리며, 홈페이지에서 응시생 등록 후 온라인 시험에 참가할 수 있다. 

문제는 객관식 25문항과 주관식 5문항으로 구성됐으며, 총 30문항을 모두 풀면 응시가 완료된다. 대회 결과는 2월 10일 발표하며, 한솔교육 인재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수상자에게는 문화상품권과 상장 등이 수여된다.

와이즈만 영재교육은 교육정보를 공유하는 학부모 서포터즈 ‘와이맘’ 모집에 나섰다. 지원자격은 와이키즈 또는 와이즈만에 수강 중이거나 수강 일정이 확정된 자녀의 학부모 및 인스타그램과 블로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학부모다. 모집부문은 와이키즈 학부모 ‘와이맘K’ 5기와 와이즈만 학부모 ‘와이맘’ 9기다. 

오는 1월 11일까지 모집하며 결과는 1월 18일 발표된다. 서포터즈로 선정되면 2023년 6월까지 5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와이맘에게는 웰컴 기프트, 매월 서포터즈 활동 장학금과 함께 와이즈만북스 도서 30% 할인 혜택 등이 주어진다.

회원을 겨냥한 경품 이벤트도 주목할 만 하다. 아이스크림 홈런은 12월 31일까지 단 1명의 당첨자에게 1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공부 습관 장학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스크림 홈런 학습기로 공부하는 모습을 담은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공유하고, 해당 URL을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당첨자는 1월 10일 아이스크림 홈런 유튜브 라이브에서 생방송으로 추첨 발표된다.

윤선생 관계자는 “새로운 고객을 얻는 것만큼 기존 회원의 학습을 유지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며 “자사는 회원 및 학부모에게 학습 이벤트와 학부모 설명회 등을 꾸준히 제공하여 학습 만족도 상승 및 충성고객 확보에 지속적으로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