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핀크, ‘무료머니충전소’ 지급 리워드 2,630만건 돌파

핀크(대표 조현준)는 리워드 광고 플랫폼과 제휴를 맺고 고객이 광고 미션을 달성하면 보상금을 지급하는 ‘무료머니충전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상품 구매, 서비스 가입, SNS 구독, 퀴즈 풀기 등 한 미션 당 최소 1분에서 최대 5분 소요되는 간단한 미션들이 주를 이루는 바, 여기에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 대비 쏠쏠한 수입을 올릴 수 있어 효과적인 앱테크 수단으로 각광 받고 있다.

핀크가 지난 21년 4월부터 올해 9월까지 무료머니충전소 데이터를 조사한 바에 따르면 이용자들에게 지급한 누적 리워드 횟수는 2,630만건, 액수는 9억원인 것으로 집계됐다.

한 고객에게 지급된 최대 리워드 금액은 468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고객이 수행한 미션 수는 총 114건으로 한 미션당 4만 1천원을 받은 셈이다. 그 다음으로 363만원, 340만원을 지급받은 고객이 각각 뒤를 이었다.

리워드형 광고 가운데 가장 이용률이 높은 캠페인은 '가입 참여하고 충전하기' 미션으로, 그 중 가장 많은 리워드(누적 918만원)를 지급한 캠페인은 'GS샵 첫 구매 미션'이었다.

10월 기준 주요 미션 카테고리별 리워드 금액을 살펴보면 △쇼핑(구매 상품 금액대 따라 최소1천원~최대 13만원대), △회원가입(최소500원~최대 6천원대), △SNS 구독 및 팔로우(최소80원~120원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무료머니충전소 이용자들은 한 달 평균 66회, 하루 평균 9.7회 미션에 도전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핀크 조현준 대표는 “앱테크 플랫폼으로 정평이 난 핀크에서 재 이용률이 높은 서비스 중 하나가 ‘무료머니충전소’다”며, “앱테크를 하는 고객들의 선택의 폭과 재미를 배가하기 위해 제휴 플랫품사 및 미션 카테고리 개수를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고 말했다.

핀크는 현재 티앤케이팩토리, 버즈빌, 핀크럭스 등 6개 리워드 광고 플랫폼사와의 제휴를 통해 1,600여개의 광고 미션을 제공하고 있다. 광고 종류는 크게 △쇼핑△SNS구독△가입△게임△퀴즈 등으로 구성된 가운데 선호하는 카테고리와 리워드 금액을 제공하는 미션을 선택해 참여하면 된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