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블록체인 기술 기업 페어스퀘어랩,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주총 플랫폼 개발 본격화..관련 특허 연이어 출원

블록체인 기술 기업 페어스퀘어랩(대표 김준홍)이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제도는 기업이 직원들이 직무를 수행하며 발명한 특허 등의 지식재산에 대해 적정한 보상을 실시하는 모범적인 기업을 선별하여 인증하는 제도이다. 인증을 받은 기업은 향후 2년간 지식재산 우선심사, 연차료 감면, 정부지원사업 가점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페어스퀘어랩은 블록체인 기술 관련 국내 특허 2건 등록, 특허 9건 출원 및 디자인 4건 등록하는 성과를 이루었으며, 2024년까지 20여건의 특허를 등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페어스퀘어랩은 이러한 지속적인 지적자산의 축적과 연구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직무발명 보상 규정을 마련하고 시행하고 있다.

페어스퀘어랩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국디지털자산수탁(KDAC) 설립 및 조각투자 서비스 트위그, 토큰증권 플랫폼 에셋트럼(Assetrum)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블록체인 분야에서 선도적인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페어스퀘어랩 김준홍 대표는 “블록체인을 비롯한 다양한 기술을 융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안정적인 지식재산 확보가 기업의 발전에 중요하다”며, “우수한 직무발명을 통해 회사의 기술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