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삼성카드, 데이터 플랫폼 'BLUE Data Lab' 오픈

삼성카드는 삼성카드의 다양한 데이터 컨텐츠와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 플랫폼, 'BLUE Data Lab'을 오픈했다.


고객들은 'BLUE Data Lab'의 데이터 컨텐츠와 상품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고, 비즈니스 전략 수립, 연구자료 활용, 정책 개발 등 다방면에서 활용할 수 있다.

'BLUE Data Lab'은 삼성카드의 빅데이터 및 디지털 역량을 바탕으로 제작된 'BLUE인덱스', 'BLUE데이터톡', '데이터상품' 등의 데이터 컨텐츠를 제공한다.

'BLUE인덱스'는 삼성카드가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기반 통계지수이다. '지역별 온라인 소비지수', '지역별 생활인구지수', '지역별 외국인 소비지수', '소상공인 성장전망 통계' 등 주요 소비 관련 지표를 지도와 차트 등 직관적인 도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LUE인덱스'는 매월 정기적으로 수치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최신화된 지수 확인, 특정 시점 간의 비교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BLUE데이터톡'은 삼성카드가 수집∙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된 데이터 분석 리포트이다. '지역별 온라인 소비 트렌드', '지역방문 동기와 소비행태' 등, 삼성카드가 선정한 트렌드 분석 자료를 리포트 형태로 확인할 수 있다.

이상의 공개 자료 외에, 유료 이용 고객을 위한 '데이터상품'도 준비되어 있다. '데이터상품' 구매 고객은 고객 맞춤형으로 제작된 리포트를 받아볼 수 있다.

'BLUE Data Lab'에서는 삼성카드가 전개하는 다양한 데이터 사업에 대한 소개 자료도 확인할 수 있다. 데이터서비스, 데이터전문기관, allData(데이터 얼라이언스)의 소개 자료가 공개되어 있다.

'BLUE Data Lab'은 PC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 를 통해 접속 및 이용이 가능하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삼성카드의 다양한 데이터 컨텐츠와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 플랫폼, 'BLUE Data Lab'을 오픈했다"며, "앞으로도 데이터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여 고객들에게 데이터에 기반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