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머니스테이션, IBK투자증권과 금융공학 투자분석 엔진 및 소셜 투자콘텐츠 제공 계약 체결

㈜머니스테이션(대표 이정일/MoneyStation)이 IBK투자증권과 ‘AI기반 투자분석 솔루션 및 소셜 투자콘텐츠 제공을 위한 계약’을 체결, 지난 5월 31일부터 정식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IBK투자증권의 AI 투자정보 서비스 혁신을 목적으로 하며, ㈜머니스테이션이 보유한 금융 빅데이터 AI분석 솔루션 ‘시그널엔진’과 소셜 투자플랫폼 ‘머니스테이션’의 집단지성 금융 콘텐츠를 IBK증권의 MTS(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내 ‘AI투자정보’, ‘종목토론’ 메뉴를 통해 각각 제공한다.

머니스테이션은 금번 계약을 계기로 IBK투자증권과의 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혁신 금융투자 서비스를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IBK투자증권은 이번 계약을 통해 MTS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고객에게 다양한 관점의 투자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머니스테이션 이정일 대표는 “동사가 보유한 데이터 분석 중심의 투자분석 엔진 뿐만 아니라 정성분석 기반의 소셜 투자 콘텐츠를 모두 IBK증권에 탑재하여 고객들에게 다양한 시각의 투자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특히 점차 커지고 있는 투자자들의 글로벌 자산배분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시그널엔진ETF’ 업그레이드 버전을 IBK투자증권을 통해 신규 론칭 했다”고 밝혔다.

머니스테이션은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6기 육성기업이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