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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리즈,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KIW) 2024 참여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 CEO, 12일 ‘스포츠파이: 스포츠 블록체인’ 세션 발표

글로벌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CHILIZ)가 한국경제와 미래에셋증권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Korea Investment Week 2024 (이하 KIW 2024)’에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KIW 2024는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페스티벌(KIF), IPO엑스포(EXPO), 한경 주식투자 강연회, 대한민국 바이오 투자 콘퍼런스(KBIC) 등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하는 투자 관련 행사를 통합한 국내 대표 자본시장 최대 투자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됐다. 올해 최초로 블록체인 웹3 기업들이 연사로 참여하며, 칠리즈는 여러 기업들 중 가장 먼저 연사로 선정됐다.

이번 KIW에서는 칠리즈의 설립자인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Alexandre Dreyfus) CEO가 ‘글로벌 웹3 프로젝트가 말하는 한국시장의 중요성’ 세션의 연사로 나선다. 

알렉산드레 CEO는 ‘스포츠파이: 스포츠 블록체인(SportFi: Reshaping Sports Block by Block)’를 주제로 웹 3.0 시대를 맞아 블록체인 기술로 재편될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한 청사진과 칠리즈가 현재 전개하고 있는 글로벌 스포츠 팬덤 비즈니스에 대해 소개할 계획이다.

칠리즈는 블록체인과 팬 참여를 결합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며 생태계를 이끌고 있다. 현재 팬 토큰 기반의 팬 참여 앱 ‘소시오스닷컴’을 운영 중이며 170개 이상의 전 세계 스포츠 팀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또한 자체 메인넷인 칠리즈 체인을 기반으로 다양한 구단의 팬 토큰을 구축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80개의 스포츠팀이 칠리즈 체인을 통해 팬 토큰을 출시해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알렉산드레 CEO는 “블록체인은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에서도 큰 전환점을 가져다 줄 것”이라며 “다양한 스포츠 팬덤 시장이 활발한 한국은 웹3 시대를 이끌 가장 중요한 시장"이라고 말했다. 

이어 “칠리즈는 앞으로도 한국은 물론 전세계 팬들이 함께 열광하는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팬 경험 혁신에 앞장설 것”이라 전했다.  

한편, 칠리즈는 최근 네이버페이와 제휴를 맺고 웹3 기반 사업 협력을 추진중이다. 양사는 ‘칠리즈 체인'의 팬 토큰 생태계를 활용해 국내 스포츠 팬들을 위한 독점적인 티켓팅, 팬 이벤트 등 핀테크와 스포츠·엔터테인먼트 서비스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연계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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