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기반의 게임 플랫폼을 준비하고 있는 쿠베라프로젝트(KUBERA PROJECT LIMITED)가 상반기 사업에 대하여 일부 진행 상황을 28일 공개하였다.
먼저 일본 내 E-SPORTS 관련 사업자와 업무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쿠베라 계정과의 연동으로 PC방 이용 유저와 일본 내 E-SPORTS 대회에 사업 제휴가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필리핀 및 아시아권의 카지노 사업자와의 계정 및 월렛의 연동이 진행 중이라 밝히고 세부적인 제휴의 내용은 추후 발표 예정이다.
한국에서도 E-SPORTS 관련 사업자들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게임과 연동을 준비 중이다. 대전이 가능한 게임을 대상으로 대회를 지원하며 스폰서를 통해 가상화폐를 통한 상금을 지급하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쿠베라프로젝트의 사업이 진행되면서 이에 따라 E-SPORTS와 게임의 영역에서 이용 범위가 확대되어 갈 전망이다. 일반 투자가와 사용자들이 쿠베라코인을 보다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거래소를 확대하기로 하였다.
먼저 4월 중순부터 E-SPORTS와 가상화폐 시장이 활성화되어 있는 한국 거래소에 추가 상장을 결정하였으며 아시아권과 북미권 거래소에 추가 상장을 준비 중이라 밝혔다.
가장 먼저 상장을 예정하고 있는 한국의 거래소는 최근 신규 오픈을 발표한 ‘비트젯(BITZET)’으로 현재 사전 가입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쿠베라코인’은 일본의 프로젝트 팀이 개발하여 2017년 말 신규 상장한 E-SPORTS와 대전 배팅 게임의 결제 및 상금을 제공하는 이더리움 기반의 토큰이며 P2P 게임 플랫폼이다. 쿠베라코인은 현재 영국의 HITBTC와 크립토피아 상장되어 있으며 이번 한국 시장의 거래소 상장이 3번째 상장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