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넥소, 암호화 화폐 담보 즉시 대출 담보에 바이낸스 코인 추가



넥소(Nexo)가 바이낸스 코인(Binance Coin, 이하 ‘BNB’) 보유자들이 2018년 7월 1일부로 코인을 담보로 하여 넥소에서 즉시 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발표했다. 이는 블록체인 생태계 성장을 위한 촉진제로서 코인의 역할을 강화시키는 것이다. 
 
바이낸스 코인(BNB)은 넥소 플랫폼에서 담보수단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가장 최근에 추가되었다.
 
넥소는 투자자들이 보유한 암호화 화폐를 담보로 미 달러화나 유로화 및 USTD(테더)로 즉시 대출을 제공함으로써 이들이 갖고 있는 재산 가치의 사용 제한을 없애도록 도와주고 있다.


고객들은 자산을 팔기 보다는 저당을 잡힘으로써 즉시 유동성을 확보하면서 암호화 화폐와 토큰의 미래 가치 상승 여지는 그대로 남겨두게 된다.


이런 개념은 암호화 화폐 채굴자, 헤지 펀드, 암호화 화폐 공개(ICO)를 수행한 기업들 그리고 그 외 많은 이해당사자들 사이에서 빠르게 큰 호응을 얻었다.


다양한 규모와 다양한 국적의 투자자들이 왜 넥소를 처음으로 암호화 화폐 담보 대출과 연계시키는지 여러 가지 이유를 확인했다.
 
BNB를 추가하기 전에 사용자들은 이미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그리고 플랫폼 고유의 통화인 넥소 배당금 토큰(NEXO Dividend Token)을 제공하면서 상당한 규모의 금액을 차용했다.


넥소 배당금 토큰은 차입자에게 이자의 50%를 할인해 주고 기간 내내 회사의 순이익에서 30 %의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권리를 주었다.
 
BNB는 2017년 7월 가상화폐공개(initial coin offering, 이하 ‘ICO’)를 통해 1500만달러를 조성한 바이낸스로부터 시작되었다. 그 결과 바이낸스는 하루 거래량이 10억달러가 넘는 최대 규모의 암호화 화폐 교환 수단 중 하나가 되었다.
 
이는 공개 시점에 BNB를 시가 총액이 14억5000만달러가 넘는 세계 최고 수준의 암호화 화폐 중 하나로 바꾸어 놓았다. 이 코인은 회복 탄력성이 매우 뛰어나고, 다양하게 나타나는 불안정한 요소들을 잘 견뎌내며 하락 장세에서는 비트코인을 능가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넥소의 매니징 파트너인 안토니 트렌셰브(Antoni Trenchev) 는 “늘어나고 있는 우리의 담보 옵션 목록에 BNB를 포함시킨 것은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바이낸스 코인(BNB)의 유용성을 더해주는 한편 매각 부담을 덜어주는 것이다”며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는 커뮤니티와 암호화 화폐 생태계 확대를 위해 가치를 창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BNB를 받아들이는 것은 이 같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또 하나의 걸음을 내딛는 것이다”고 덧붙였다.
 
넥소는 디지털 자산을 현실 세계에 적용할 수 있게 하는 한편, 대규모 채택을 촉진함으로써 암호화 화폐 핀 테크(Fin Tech) 산업의 중요한 추진력이 되는 흡인력을 갖고 있으며 자사의 토큰이 넥소 플랫폼 상에서 담보수단으로 받아들여지길 원하는 다양한 블록체인 사업자들로부터 40건이 넘는 신청을 받았다.


이런 관심은 넥소 제품에 대해 그 동안 쌓여온 수요가 얼마나 큰지 입증하는 한편, 넥소가 암호화 화폐 생태계와 현금 경제 간의 대출을 연결시키는 가교로서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넥소는 올해 초 매입을 원하는 지원자 수가 설정금액의 11배나 되었던 비공식 코인 매각에서 5250만달러를 조달했고 2018년 4월 넥소 플랫폼을 출시하면서 가상 화폐 공개 후 바로 활성화된 제품을 보유한 세계에서 몇 안되는 블록체인 기업이 되었다.


넥소는 이미 채권을 발행하기 시작했고 다수의 유망한 파트너들이 자사의 토큰으로 담보를 제공하는 대출을 일으키기 위해 넥소에 추가로 자금을 제공하는데 관심을 보였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