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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손해보험, 첫 브랜드 캠페인 '보험을 더 가깝게' 공개

"카카오톡으로 더 쉽고 간편한 보험 경험 제공"

카카오페이손해보험(대표 장영근)이 창사 이후 처음으로 브랜드 캠페인을 공개하며 사용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에 나선다. ‘보험을 더 가깝게’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캠페인은 보험이 결코 멀거나 어려운 것이 아닌,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임을 강조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 캠페인의 핵심 콘텐츠는 총 4편의 브랜드 필름이다. 일상 속 다양한 순간에 보험이 필요한 장면들을 위트 있게 엮어낸 '종합편'을 비롯해 자녀보험, 휴대폰보험, 해외여행보험을 주제로 한 3편의 개별 영상이 함께 공개됐다. 각 영상은 실제 사용자가 마주할 수 있는 상황을 친근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흥미롭게 풀어냈다. 예를 들어, '자녀보험'편은 육아 중 벌어지는 예기치 못한 상황을 영화 패러디 형식으로 표현했고, '해외여행보험'편은 여행지에서 고릴라를 만난 한 남자의 당황스러운 에피소드를 담아냈다. '휴대폰보험'편은 일상 속 갑작스러운 상황을 재치 있게 연출해 보험의 필요성을 자연스럽게 인식시킨다. 브랜드 필름과 연계된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오는 6월 30일까지 카카오페이손해보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을 시청한 후, 영

SKT 유심 해킹 사태, 혼란 틈타 악성앱·보이스피싱 기승

SKT 유심 해킹 사태로 2,300만 명에 달하는 사용자들이 유심 재발급, 번호이동, 해지 등을 시도하고 있으나, 통신망과 고객센터의 과부하로 인해 정상적인 절차가 지연되고 있다. 이 와중에 이번 사건으로 빚어진 혼란을 이용한 악성앱 보이스피싱 공격이 실제로 시도된 정황이 확인됐다. 피싱방지 솔루션 점유율 1위 페이크파인더를 운영하는 보안기업 에버스핀(대표 하영빈)에 따르면, 해킹 사고 이후 등장한 악성앱 피싱 시나리오는 피해자의 심리를 철저히 계산해 설계된 공격 형태를 띠고 있다. 피싱범은 불안한 사용자 심리를 이용해 피해자에게 전화를 걸거나 메시지를 보내, “SKT 유심 해킹 피해 여부를 점검해드리겠다”, “기기가 해킹된 것 같다”는 식으로 접근하며, 사용자의 기기 보안을 도와준다는 명목으로 원격 제어 앱 설치를 유도한다. 피싱범은 이후 원격 접속을 통해 악성 앱을 압축파일 형태로 피해자의 단말기에 전송하며, 압축파일을 해제해야만 문서를 볼 수 있다는 이유로 ‘알집’과 같은 압축해제 프로그램 설치까지 유도한다. 실제 APK 파일은 메신저 플랫폼을 통한 직접 전송이 어렵기 때문에, 공격자는 이를 우회하기 위해 압축해제 프로그램까지 동원해 설치를 유도하는 방

'KB스타터스 싱가포르' 역대 최다 선발... ‘글로벌 유니콘’ 기업 성장 지원

‘KB스타터스 싱가포르’ 프로그램 선발 규모 전년대비 확대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국내 혁신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KB스타터스 싱가포르’ 프로그램에 참여할 15개사를 최종 선발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KB스타터스 싱가포르’는 글로벌 금융허브인 싱가포르를 거점으로 국내 스타트업의 아시아 및 글로벌 시장 진입을 지원하는 KB금융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KB금융은 정부의 K-핀테크 글로벌화 정책에 맞추어 매년 선정 규모를 확대하며 스타트업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는 싱가포르 현지의 스타트업 육성 정책과 트렌드에 부합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스타트업 위주로 역대 최다 규모인 15개사를 선정했다. 특히, 이번 선정 기업은 동남아 진출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보유하고 있어 ‘KB스타터스 싱가포르’의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사업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B스타터스 싱가포르’에 선정된 기업은 ▲싱가포르 내 업무공간 제공 ▲기관 네트워크를 활용한 육성 지원 ▲KB투자 인프라 및 현지 VC 연계 투자 지원 ▲글로벌 기업과의 비즈니스 연계지원 프로그램 제공 ▲싱가포르 현지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여기회 등을 제공받는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국내 스타트업의

스페컴–글로벌스카이택스리펀드, 외국인 환자 리펀드 자동화 플랫폼 전략적 제휴 체결

의료기관 전용 AI CRM 솔루션 전문기업 ㈜스페컴(대표 이재현)은 외국인 관광객 대상 부가세 환급 전문기업 ㈜글로벌스카이택스리펀드(대표 박은희)와 ‘병원 전용 리펀드 자동화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외국인 환자의 병원 이용 경험을 혁신하고, 병원은 진료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된 국내 최초의 의료관광 연계 자동화 플랫폼으로 평가받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외국인 환자가 병원을 선택하고 예약·진료·환급까지 한 번의 수기 입력 없이 처리할 수 있도록 AI 기반 CRM과 실시간 리펀드 시스템을 통합 개발한다. 스페컴은 기존 병원 CRM 시스템에 외국인 전용 기능을 추가 개발하고, 글로벌스카이택스리펀드는 병원을 국세청 정식 리펀드 가맹점으로 연결해 세금 환급을 자동 처리하는 역할을 맡는다. 의료기관은 사전 예약금 기능으로 ‘노쇼 방지’, 환자의 정보 자동 등록을 통한 ‘행정업무 제거’, 중국어 포함 AI 챗봇 도입을 통한 ‘외국어 대응 부담 해소’ 등 다양한 실질적 편익을 얻게 된다. 외국인 환자는 병원 검색부터 예약, 결제, 진료, 세금 환급까지를 하나의 앱으로 처리할 수 있어 시간과 언어의 장벽 없이 편리한 진

NHN KCP, 무역결제 플랫폼 GTPP 통해 K브랜드 글로벌 성장 가속화 기대

국내 기업&해외 바이어 간 편리한 무역대금 결제로 중소 인디 브랜드의 세계화 기여

전 세계적으로 주류 및 화장품을 포함한 다양한 유통 산업군에서 한국 인디 브랜드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비자, KOTRA와 함께 NHN KCP가 출시한 ‘GTPP’가 K 브랜드 세계화에 물꼬를 트고 있다. 국내 최초의 무역대금 카드 결제 전용 플랫폼 GTPP는 바이어가 신용카드를 이용해 수입 대금을 결제하고, 국내 기업이 수출 대금을 원활하게 정산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혁신적인 시스템이다. 최근 K 컬처의 인기를 업고 뷰티, 주류 등 유통업계에서 K 브랜드의 인기가 폭발하고 있다. 블룸버그통신은 미국국제무역위원회(USITC) 자료를 인용해 한국의 지난해 대미 화장품 수출액이 17억100만달러(약 2조5000억원)를 기록, 프랑스(12억6300만달러·약 1조8000억원)를 넘어섰다고 전했다. 캐나다가 10억2200만달러(약 1조5000억원)로 3위였고, 이탈리아·중국·멕시코·영국·일본 등이 뒤를 이었다. K 유통의 글로벌 진출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12월 론칭한 GTPP는 사업자들 사이에서 중소 브랜드의 신규 지역 진출에 속도를 내준다는 평을 받고 있다. 그동안 중소기업들은 해외 시장 개척 과정에서 복잡한 결제 절차와 금융 리스크로 인해 많은

토스뱅크, ‘세금·공과금 내기’ 서비스 새 단장 출시

이제는 국세, 관세, 과태료는 물론 지방세까지 토스뱅크에서 한 번에 납부할 수 있다. 토스뱅크(대표 이은미)는 고객 누구나 앱 내에서 세금과 일부 공과금을 조회하고 즉시 납부할 수 있는 ‘세금·공과금 내기’ 서비스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 토스뱅크 ‘세금·공과금 내기’는 고객들이 현실에서 부담해야 할 여러 세금과 과태료 등을 직관적으로 납부할 수 있도록 도입한 서비스다. 이번 개편을 통해 토스뱅크는 상하수도 요금을 비롯해 전국 지방세까지 납부 범위를 대폭 확대했다. 토스뱅크는 지난해 7월 처음 서비스를 도입하며 관세, 종합소득세, 부가가치세 등 국세와 경찰청범칙금, 과태료, 특허 수수료 등 국고금 고지서를 한번에 조회하고 즉시 납부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그리고 이번에 지방세 등으로 확장하며, 기존 ‘국세 관세 과태료 내기’에서 ‘세금·공과금 내기’로 서비스명을 변경했다. 고객들은 토스 앱 ‘전체 탭’ > ‘세금·공과금 내기’를 통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첫 화면을 통해 납부 대상인 세금을 곧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신의 계좌를 통해 즉시 납부가 가능하다. 이 모든 과정은 약 1분 내에 가능할 정도로 손쉽게 이뤄진다. 고객들은 납부

"마이데이터로 떠나는 여행어때"… NICE평가정보, 전 분야 마이데이터 선도서비스 최초 오픈

NICE평가정보(대표이사 김종윤, 이하 NICE)는 여행 및 숙박 관련 데이터를 활용한 전 분야 마이데이터 선도서비스인 ‘마이데이터로 떠나는 여행어때’(이하 여행어때)를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국민 누구나 본인의 정보를 원하는 곳에서 쓸 수 있도록 하는 마이데이터 사업이 전 분야로 확대됨에 따라 여행 및 숙박 분야 데이터를 활용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여행어때’ 서비스는 여행 마이데이터를 통해 수집한 본인의 과거 여행 이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통합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본인의 마이데이터를 분석해 여행자의 취향, 소비 패턴, 과거 여행 스타일을 토대로 가장 잘 어울리는 최적의 여행지를 선별해 추천한다. 아울러 해당 여행지의 숙박시설, 주요 관광지, 여행 후기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편의성을 높였다. 메타버스 기능을 통해 여행자들이 직접 촬영한 영상을 매칭해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직접 가지 않고도 여행지를 생생하게 미리 체험할 수도 있다. 또한 현지 물가 및 환율 등 여행 비용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요소를 반영해 항목별 여행 경비를 최적화해 제시한다. NICE는 ‘여행어때’ 서비스를 통해 여행지 관련 정보 수집과 의사

새마을금고보험, MZ세대 홍보 위한 대학생 서포터즈 “엠지니어스(MGenius)” 모집

새마을금고중앙회가 2025년 새마을금고보험(공제) 대학생 서포터즈 “엠지니어스(MGenius)”(이하 엠지니어스)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새마을금고보험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학생 서포터즈의 공식 명칭인“엠지니어스(MGenius)”는“MG(새마을금고)+Genius(특별한)+Us(우리)”의 합성어로,“새마을금고보험과 함께하는 특별한 우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엠지니어스는 3개월간 활동 참여가 가능한 대학생 (휴학생 포함) 대상으로 오는 12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모집하며,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선발된 최종 합격자 30명은 내달 25일에 예정된 발대식을 시작으로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엠지니어스의 주요 활동은 팀 및 개인활동을 통해 새마을금고보험 관련 컨텐츠를 제작하는 것으로, MZ세대의 참신함을 더한 다양한 컨텐츠를 각종 SNS 채널(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등)을 통해 홍보하며 새마을금고보험의 다양한 상품과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엠지니어스들에게는 매월 지급되는 활동지원금(팀/개인), 우수활동자 시상금(팀/개인), 기념품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활동 결과 최종 1등으로 선정된 팀 및 개인에게는 각각 100만원·50

LG유플러스, 5월 가정의 달 맞춤 외식·문화혜택 선물한다

LG유플러스의 멤버십 프로그램 ‘유플투쁠’이 연령별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유플투쁠 혜택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세대별로 선호하는 제휴 브랜드에 뚜렷한 차이가 나타났다. LG유플러스가 지난해 4월 선보인 유플투쁠은 매월 특정일에 다양한 브랜드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멤버십 혜택 프로그램이다. 고객들은 멤버십 혜택 플랫폼 ‘U+멤버십’ 앱에 접속해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해 월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에 따르면 10대는 영화관 혜택인 ‘CGV’ 관련 혜택을 가장 많이 이용했고, 20대는 커피 브랜드인 ‘메가MGC 커피’를 선호했다. 30대는 ‘배스킨라빈스’, 40대는 ‘파리바게뜨’, 50대 이상은 ‘다이소’를 가장 많이 찾았다. 이 같은 결과는 연령대별 소비 패턴이 멤버십 혜택 선택에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보여준다. 10대 고객의 경우 또래 친구들과의 여가 활동을 위해 영화관 혜택을 선호하고 20대는 가성비 높은 음료 브랜드인 카페 혜택을, 30대와 40대는 간식이나 가족용 간편식 구매가 용이한 베이커리와 아이스크림 브랜드 수요가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유플투쁠 이용 행태는 세대별로 명확한 차이

"인슈어테크 혁신 본격화".. DB손해보험 X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DB G-Star Hub 킥오프데이 개최

G-Star Hub’ 스타트업 5개사 최종 선정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북센터)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DB G-Star Hub’의 최종 스타트업 5개사를 선발하고, 지난 4월 30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DB금융센터에서 킥오프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DB G-Star Hub’는 인슈어테크 기업 육성을 목표로, AI, 빅데이터,플랫폼 등 혁신 기술을 보험 산업에 접목할 수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DB손해보험 현업 부서와의 실질적인 협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지난 2월 약 한 달간 공모를 진행했으며, 총 154개 기업이 지원해30.8: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후 4월 초, 서면 평가를 통과한 11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사업성, 혁신성, 성장성 등을 평가해 최종 5개사를 선발했다. 선정기업은 ▲ ㈜스텝하우 AI 기반 지식관리 시스템(KMS), ▲ 주식회사 피칸소프트 누수 피해 예측 및 자동 보상 솔루션, ▲㈜데이타몬드 보험설계사 대상 AI 코칭 챗봇, ▲주식회사 인디제이 시니어정신건강 AI 케어 플랫폼, ▲주식회사 온어스링크잇 이륜차 손해율절감 손해사정 자동화 솔루션 등 5개사가 최종 선정되었으며, 이들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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