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사장 김정기)는 금융소비자와의 소통 강화와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위해 고객패널‘NU(뉴) 어드바이저’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고객패널은 올해 3월부터 연말까지 20여명의 규모로 운영되며,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개선점과 아이디어, 금융소비자보호와 관련한 제언 등 다양한 의견을 현장 간담회와 온라인을 통해 제안하게 된다. 올해는 특히 독자카드 발급, 독자 가맹점 구축 등 소비자 편의에 직결되는 신규 사업이 예정되어 있어 어느 때보다 더욱 활발한 고객패널 활동이 필요한 점을 감안하여 인원을 2배로 늘리고 온·오프라인을 통한 소통 기회도 확대할 예정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고객이 주신 소중한 의견을 신상품과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여 만족할 만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고객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는 2일 부터 3월 7일까지 매주화·목요일 총 10회에 걸쳐 경남 산청군 소재 MG새마을금고역사관 강연장에서 시니어 금융 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금융 교육에는 1회에 100명씩 총 1,000명의 산청시니어클럽 어르신들이 참석한다. 이에 앞서 1월 11일 오전 11시에는 원활한 교육 진행을 위해 MG새마을금고역사관과 산청시니어클럽 간의 업무협약식이 개최됐다. 두 기관의 대표자 및 실무자가 참석한 협약식에서는 양 기관의 장점을 살려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교환했다. 2월 2일에는 박계선(금융감독원 인증 전문강사) 강사가 1회 강연을진행했고 이 강의에서 금융·경제 지식 제공과 더불어 최근 시니어를 주요 표적으로 하여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 신종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을진행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후에도 이두찬(초록소비연구소장) 강사, 이원심(미송새마을금고) 강사 등 내외부 금융 강사들을 초빙하여 시니어 금융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다. 금융교실 이후에는 MG새마을금고역사관 전시실에서 해설사의 전시 해설을 들으며 전시관람 시간을 가졌다. 새마을금고의 기원과 역사에 대해 어르신 들에게 소개하는 뜻깊은 자리가
신한금융그룹은 7일 지난해 그룹의 ESG 주요 활동 및 성과를 요약한 ‘2022 ESG 하이라이트’를 발간했다. 신한금융은 국내외 주요 투자자 및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ESG 관련 소통 강화를 위해 21년부터 국내 금융사 최초로 ESG 리포트 발간 횟수를 연 1회에서 2회로 확대했다. 이번 ‘ESG 하이라이트’에는 스토리 중심의 ESG 활동 사례를 담았으며 올해 상반기 말 발간하는 ‘ESG보고서’(舊, 사회책임보고서)에는 정량적 데이터 등 상세 활동을 공개할 예정이다. ‘2022 ESG 하이라이트’에서는 지난해 신한금융의 주요 ESG 활동 및 성과를 ‘신한 ESG 9대 뉴스’라는 주제로 정리해 구체적 사례를 소개했다. ‘신한 ESG 9대 뉴스’에는 국내 유일의 ‘금융배출량 측정 시스템’과 대출 및 투자의 평가 기준으로 활용하는 ‘신한 ESG 평가모형’ 개발, 중소기업을 위한 ‘ESG 컨설팅 Cell’, 그린/스타트업 투자 현황 등 지난해 신한금융의 주요 ESG 활동들이 선정됐다. 특히 이번 ‘2022 ESG 하이라이트’는 발달장애 예술가를 위한 사회적기업이자 『신한 스퀘어브릿지』 멤버사인 ‘디스에이블드(THISABLED)’ 소속 작가들의 미술 작품을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