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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 자회사 시큐아이, 9년 연속 국내 네트워크 방화벽 시장 1위 달성

‘프로스트 앤 설리번’조사 결과 국내 방화벽시장 1위 차지

삼성SDS 자회사 정보보안전문기업 시큐아이는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프로스트 앤 설리번이 발표한 ‘2019 네트워크 보안시장’에서 국내 네트워크 방화벽 시장점유율 1위를 수성했다. 시큐아이는 뛰어난 기술력과 품질을 기반으로 고객의 높은 신뢰를 얻어 2011년부터 9년 간 국내 네트워크 방화벽 시장 1위를 기록하게 됐다. 네트워크 방화벽이란 보안을 위해 인가된 트래픽만 지나가도록 불법적인 접근을 차단하고 제어하는 역할을 한다. 네트워크의 보안을 지키는 여러 장비 중 가장 핵심적인 장비로, 기업과 데이터센터에서 활발히 이용하고 있다. 시큐아이는 매년 신제품을 출시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네트워크 방화벽 신제품‘블루맥스 NGF’를 출시해 방화벽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바 있다. 블루맥스 NGF는 국내 최초 클라우드 및 가상 환경을 위한 차세대 방화벽이다. 가상시스템 아키텍처 적용을 통해 단일 제품으로 다수의 방화벽 운영이 가능하다. 고객은 블루맥스 NGF를 한 대만 설치하고 운영하더라도 여러 대를 구매한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VE(Virtual-Edition)를 통해 가상화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 물리 장비와 동일한 수준의

4차 산업혁명 시대 신중년 경력 생활...플랫폼을 노려라

한국고용정보원,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5∼60대 경력설계 방향 제시

5~60대 신중년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경력을 이어나가려면 디지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는 진단이 나왔다. 한국고용정보원은 9일 '4차 산업혁명을 향한 신중년의 도전'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 신중년의 경력설계 방향으로 플랫폼 활용을 제시했다. 고용정보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기술 진보에 따라 일하는 방식과 고용 형태가 급격하게 바뀔 것으로 내다봤다.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의 확산으로 플랫폼 근로자가 늘어나고 고용 형태도 플랫폼 근로자, 프리랜서, 프로슈머 등으로 다양해질 것으로 예측했다. 신중년의 플랫폼 활용 방향으로는 재능 공유 플랫폼을 이용하는 전문 프리랜서가 제시됐다. 디자인, IT 개발, 번역 등 디지털 노마드형 업무를 수행하는 프리랜서는 미국의 경우 전체 노동자의 35%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는 추세다. 직접 고용보다는 분야별 전문가가 등록된 플랫폼을 통해 고용 문제를 해결하는 현상이 늘어나므로, 신중년이 전문분야 재능을 공유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분야별 전문가와 고객을 연결해주는 웹사이트, 재능 강의 플랫폼 등 시니어도 활용 가능한 프리랜서 재능마켓도 소개했다. 신중년이 디지털 전환기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현업에

KB국민은행, 시중은행 최초 유로화 커버드본드 발행

조달 자금 일부 코로나19 관련 금융지원 등에 활용할 예정

KB국민은행은 5억 유로 규모의 5년만기 글로벌 커버드본드 발행에 성공했다. 국민은행은 이번 발행은 국내 시중은행이 발행한 최초의 유로화 커버드본드(이중상환청구권부채권)이며, 발행금리는 5년 유로화 스왑 금리에 40bp를 가산한 연 0.052%로 결정됐으며, 싱가포르 거래소에 상장된다고 9일 밝혔다. 특히 국제 신용평가사 S&P와 Fitch로부터 최고등급인‘AAA’의 신용등급을 부여 받아 높은 신용도와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이에 유럽 시장에서 주요 투자자들의 견조한 수요를 이끌어내며 흥행에 성공했다. 최종 가산금리는 총 20억 유로를 상회하는 주문을 확보하며 최초 제시한 금리(이니셜 가이던스) 대비 10bp 가까이 절감된 40bp로 결정됐으며, 쿠폰금리는 제로(0)금리 수준인 0.052%로 확정됐다. 국민은행은 2014년 ‘이중상환청구권부 채권 발행에 관한 법률’(커버드본드법) 시행 이후 국내 최초로 법제화 미달러 및 원화 커버드본드를 발행한 데 이어, 유로화 커버드본드도 최초로 발행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주요 발행사로 입지를 확고히 했다. 국민은행은 이번 발행을 포함해 현재까지 외화 4건(USD 11억·EUR 5억), 원화 7건(2조 1200억원)의

모바일 간편투자 서비스 핀트(Fint), 고공행진 이어가

누적 투자일임 계좌수 2만5000건 돌파

인공지능이 스마트한 투자를 대신해 주는 모바일 간편투자 서비스 핀트(Fint)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은 국내 최초의 비대면 투자일임 시장을 연 로보어드바이저 플랫폼 핀트가 누적 투자일임 계좌 수 2만5000건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올해 4월 누적 1만건을 넘어선지 단 두 달 만에 무려 배 이상 뛴 성과로 주목된다. 핀트의 급성장은 언택트 열풍과 함께했다. 금융 시장에서도 비대면 서비스가 각광받는 가운데, 최근 들어 고객들이 하루 평균 350건 이상의 신규 계약을 체결하면서 투자일임 시장에서 돋보이는 실적을 기록했다. 핀트 모바일 앱(App) 가입 회원수도 최근 10만 명을 넘어서면서 잠재적인 투자 전망 또한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다. 투자일임을 신청한 전체 금융소비자 중 상당수가 핀트를 통해 가입한 점도 눈에 띈다. 금융투자협회 발표에 따르면, 2019년 4월부터 1년 동안 금투협에 보고된 투자자문 및 일임계약 증가 건수는 2만8000여 건으로, 이 중 약 20%에 달하는 5천500여 건이 핀트를 통해 가입한 것으로 분석된다. 핀트는 과거 고액자산가들의 전유물이었던 투자일임 서비스를 AI 기반의 대중화 서비스로 탈바꿈 시

핀크X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오픈과 함께 ‘캐시백 이벤트’진행

오픈 기념 ‘100%당첨 캐시백 이벤트 진행

핀크가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서비스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100%당첨 캐시백’이벤트를 진행한다. ‘제로페이’는 소상공인에게 수수료를 부담하지 않는 결제수단으로 전국 53만 개 이상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모바일 상품권 할인 구매 혜택까지 제공해 많은 각광을 받고 있다. 핀크는 9일, 고객들의 결제 편의를 증진함과 동시에 코로나19영향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서비스 도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핀크 앱 내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를 통해 온누리상품권과 지역사랑상품권을 7~10%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역의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지난 1월 첫 출시 이후 1,2차에 이어 추가 발행 물량까지 모두 완판되는 등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서울사랑상품권’또한 핀크에서 구매 가능하다. 서울 25개 자치구의 3차 상품권은 오는13일 ‘관악,광진,중구,성동,용산’을 시작으로 9월28일까지 순차적으로 발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핀크는 이번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상품권 구매의 혜택을 배가시키는 ‘100%당첨 캐시백’이벤트를 9일부터 오는 8월7일까

하나은행, 5개 스타트업과 협업 '혁신기업 OJT 과정' 실시

혁신기업에서 일하는 방식과 수평적 조직문화 체험

하나은행은 스타트업 발굴ㆍ협업ㆍ육성 프로그램인 '1Q Agile Lab'에 참여한 혁신기술 비즈니스를 영위중인 스타트업 5곳과 협업하여 '혁신기업 OJT 과정'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혁신기업 OJT 과정'은 국내 은행권에서는 처음 실시하는 스타트업과의 협업 연수 프로그램으로 하나은행의 1Q Agile Lab에 참여한 핀다, 마인즈랩, 옴니어스, 데이터마케팅코리아, 자란다에 공모를 통해 선발된 직원을 6개월간 파견하여 일하며 배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과정은 기존 금융업의 장벽을 뛰어 넘어 은행의 미래를 이끌어갈 New Biz를 수행할 수 있는 혁신 인재를 육성한다는 취지에서 기획되었으며 지난 6월초 공모를 통해 최종 35대 1의 경쟁률을 뚫은 5명의 직원을 대상자로 선발했다.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이와 같은 혁신프로그램을 통해서 기존에 은행 직원들이 생각하지 못한 새로운 비즈니스를 고민하고 디지털 전환 시대에 부합하는 일하는 방식 및 수평적 조직문화를 경험하여, 손님의 초개인화에 맞춰 은행원이 갖춰야 할 디지털 역량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며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혁신기업과 은행이 서로의 기업문화를 배우는 상생의 기회가 되기를

밀크파트너스, 국내 최초 스테이킹형 리워드 ‘밀크팩’ 시즌1 런칭

자유롭게 넣고 뺄 수 있는 스테이킹형 리워드 프로그램 ‘밀크팩’ 시즌1

국내 디지털 자산 업계 최초로 자유롭게 넣고 빼는 것이 가능한 ‘플렉서블 스테이킹형 리워드 프로그램’이 탄생한다.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 월렛’을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는 정해진 기간 내에 자유롭게 참여 및 해지가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스테이킹형 리워드 프로그램 ‘밀크팩’을 9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밀크팩’은 밀크 코인(MLK)을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에게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보상 마케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의무적으로 특정 코인을 보유해야 하는 일반적인 스테이킹 모델과 달리, 보관 기간 중 수량에 관계없이 원하는 시점에 넣었다 뺄 수 있는 선택 권한이 이용자에게 주어지며, 이를 통해 시장 상황과 개개인의 편의에 따른 유연한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참여 신청 후 밀크에서 전 수량을 뺀 경우라도 보관 종료 이전 시점까지 다시 넣을 경우 보상 대상에 포함되며 참여와 보상이 주 단위로 단기간에 이루어져 혜택을 바로 체감할 수 있다. 밀크파트너스는 밀크팩 운영을 단계별로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첫 시작은 ‘밀크팩 시즌1’ 타이틀 아래 시작된다. 시즌1에서 축적한 경험 및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할

지원금 차별 지급 이통3사에 역대 최대 512억 과징금 부과

방통위, 이통3사의 7천억원 규모 상생협력 지원 방안 고려

방송통신위원회는 8일 전체회의를 개최하고 이용자간 지원금을 차별하는 등 단말기유통법을 위반한 이통3사에 총512억 원의 과징금을 부과하기로 의결했다. 업체별 과징금은 SKT 223억원, KT 154억원, LGU+ 135억원 등이다. 차별적 지원금을 지급한 125개 유통점에 대해서도 총 2억 724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하기로 했다. 방통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통3사의 119개 유통점에서 공시지원금보다 평균 24만6000원을 초과 지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초과지원금은 현금 지급, 해지위약금 대납, 할부금 대납 뿐 아니라 사은품 지급이나 카드사 제휴할인 등의 방식도 활용됐다. 가입유형이나 요금제에 따른 이용자 지원금 차별도 확인됐다. 신규 가입자보다는 번호이동이나 기기변경에 대해 22만2000원을 더 많이 지급하고, 저가요금제에 비해 고가요금제에 29만2000원을 더 많이 지급하는 방법으로 이용자를 차별했다. 방통위는 이통3사가 단말기유통법 제3조제1항 및 제4조제5항의 위반 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유통점에 대한 주의와 감독을 소홀히 한 것으로 판단했다. 또한 이통3사가 가입유형과 요금제에 따라 과도한 차별적 장려금 등의 판매조건을 제시하여 유통점이 부당한 차별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 법인회원 원화 입출금 가능해져

기업회원을 위한 '법인계정 서비스' 출시

한국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가 기업 회원을 위한 ‘법인계정 서비스’를 최근 오픈했다. 포블게이트의 법인계정서비스는 법인 계정으로 고액의 토큰 거래가 필요한 기업 회원들을 위해, 원활한 토큰 유동성 지원과 법인 계좌로 자유로운 원화입출금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기존 실명확인 가상계좌는 기업용 서비스가 아니므로 법인은 이용할 수 없으며, 원화 입출금에 제한이 있다. 포블게이트 관계자는 “법인 은행계좌의 원화입출금이 막혀 있어, 가상자산 거래에 불편함을 겪었던 기업 회원들을 위해, 안전하고 자유롭게 원화 입출금을 할 수 있는 기업계정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가상자산 시장이 전세계적으로 5조원에 이르는 만큼 기업 회원들의 가상자산 거래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고 밝히며, “포블게이트는 이 점을 주목하여, 기업 회원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포블게이트는 거래소 오픈 1주년을 맞아, 국내 유망한 벤처기업의 토큰을 업계 최고의 조건으로 원화마켓 프리미엄 상장과 전폭적인 마케팅을 전액 무료로 진행하는 파격 이벤트를 선보여 업계의 화제가 됐다. 최근 포블게이트는 자사에 상장하는 재단들에게 포블게이트만의 전문적인 마케팅

자율주행 ‘LG 클로이 서브봇’... 서랍형·선반형 2종 본격 출시

LG전자, 자율주행 및 장애물 회피 기술 이용해 여러 목적지까지 순차 배송

LG전자는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인 ‘LG 클로이 서브봇(LG CLOi ServeBot)’을 정식 출시하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에 출시한 LG 클로이 서브봇은 서랍형, 선반형 등 총 2종이다. LG전자는 7일 LG 클로이 서브봇(서랍형) 1호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대학교병원 대한외래에 공급했다. 국산 상용서비스 로봇이 국내 병원에 도입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로봇은 병원에서 혈액 검체, 처방약, 수액, 진단시약, 소모품 등과 같이 수시로 운반해야 하는 다양한 물품을 배송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LG전자는 이달부터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제일제면소, 빕스, 계절밥상, 더플레이스 등 여러 매장에서 LG 클로이 서브봇(선반형)을 순차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비대면 서비스가 필요한 시기에 사람 간의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로봇의 역할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LG 클로이 서브봇(서랍형)은 병원을 포함해 호텔, 사무실 등에서 유용하다. 제품 크기는 가로 50cm, 세로 50cm, 높이 130cm다. 3칸의 서랍에 최대 15kg까지 실을 수 있다. 배송 중 도난, 분실 등을 방지하기 위해 보안 잠금 장치가 되어 있다. 관리자가 로봇 관제

'아마존웹서비스' 국내 스타트업 육성에 최초 참여

중기부와 협업하는 ‘정글 프로그램’ 출범

’아마존웹서비스‘와 협업해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도약을 지원하는 ‘정글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8일부터 31일까지 참여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중소벤처기업부는 밝혔다. 중기부는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촉진하기 위해 글로벌 기업과 협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9년에 처음으로 구글과 협업한 ‘창구 프로그램’을 신설해, 구글이 직접 참여 스타트업에게 기술·시장 컨설팅과 판로개척 등을 지원했다. 이후 스타트업의 높은 호응과 만족도를 이끌어 냄에 따라 올해는 창구 참여기업을 60개에서 80개로 늘린 바 있다. ‘창구 프로그램’의 성과에 힘입어 올해에는 협업 대기업을 확대해 나가는 중이다. 5월에는 엔비디아와 함께 ‘N&UP 프로그램’을 새로 만들었고, 현재 하드웨어(GPU) 기반 AI·빅데이터 분야의 30개 스타트업을 모집 중이다. 이번 새롭게 시작하는 아마존웹서비스와의 협업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아마존의 비대면 유통, 결제, 컨텐츠 사업의 노하우를 스타트업에 접목시킬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창출될 것이라 기대된다. ‘정글 프로그램’ 지원대상은 E-커머스·핀테크·스마트 물류, AI 분야 등의 업력 3년 이상 7년 이내 스타

'실감콘텐츠 신시장 창출 프로젝트'에 200억원 투입

과기정통부, 디지털 전환을 촉진할 핵심 실감콘텐츠 제작 지원

‘디지털 뉴딜’ 의 일환으로 가상현실(이하 ‘VR’), 증강현실(이하 ‘AR’) 등 실감기술(이하 ‘XR’)을 활용한 서비스 제작을 지원하는 '실감콘텐츠 신시장 창출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추경예산 200억원을 투입한다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7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의 일상화와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과기정통부는 XR을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여 사회활력 제고와 경제성장을 견인할 핵심기술로 주목하고, 현장의 다양한 정책적 요구를 반영하여 사업계획을 준비해왔다. XR은 가상과 실제가 현실감 있게 공존‧소통할 수 있는 기술로, VR(가상현실)‧AR(증강현실)‧MR(혼합현실)을 통칭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XR을 활용한 공공‧산업 현장의 생산성 혁신과 온라인 환경에서도 대면 수준의 경험‧몰입감 제공이 가능한 비대면 원격서비스 시장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XR을 교육훈련‧의료‧제조분야에 적용하는 대규모 'XR 융합프로젝트' 3개 과제 지원을 위해 2020년 추경예산 100억원을 투입한다. 교육훈련은 물리적 훈련공간에 가상의 테러상황(테러범, 인질 등)을 증강하여 구현한 혼합현실(이하 ‘M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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