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그룹 대표 캐릭터 스타프렌즈의 이야기를 담아 지난해 10월 첫 공개한 AI 뮤직비디오 영상의 조회수가 100만회를 돌파했다. ‘스타프렌즈의 여행’이라는 제목으로 공개된 AI 뮤직비디오는 고객들에게 스타프렌즈의 세계관을 소개하고 생성형 AI 기술을 보다 재밌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작된 콘텐츠다. 스타프렌즈 캐릭터는 서로 다른 별에서 각자의 꿈을 찾으러 지구에 모인 다섯 친구들을 콘셉트로 △키키(달토끼) △아거(미운오리) △비비(곰돌이) △라무(라마) △콜리(브로콜리)로 구성되어 있다. KB금융은 1분 10초로 구성된 뮤직비디오에서 스타프렌즈의 일상을 유쾌한 그림체와 톡톡 튀는 색감으로 재미있게 표현했다. KB금융의 스타프렌즈 홈페이지에 게재된 다양한 일러스트를 사용하여 볼거리를 제공한 것이 특징이다. 작사와 작곡은 모두 생성형 AI 기술 ‘수노(SUNO)’를 사용했다. ‘수노(SUNO)’는 키워드나 문장 등 텍스트를 분석해 음악을 생성하는 생성형 AI 기반 음악 제작서비스다. 이용자가 간단한 내용을 텍스트로 입력하면 클래식, 팝, 재즈 등 다양한 스타일의 음원과 가사를 생성하고 가상의 가수가 노래까지 제공한다. KB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이 2025년 정기인사에서 받은 축하 화분 기부로 지역사회 상생에 앞장선다. KB손해보험은 15일 오전,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손해보험 본사 로비에서 구본욱 사장과 올해 새롭게 선임된 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꽃보다 나눔’ 캠페인을 통해 모은 축하 화분 180여 개와 도서 220여 권을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꽃보다 나눔’ 캠페인은 지난 2024년부터 진행된 KB손해보험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나눔 문화를 정착시키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에서 기부된 화분과 도서는 아름다운가게에서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며, 그 수익금은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KB손해보험 구본욱 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자원 순환과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상생 모델을 만드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름다운가게는 물건의 재사용과 순환을 통해 국내·외 소외계층 대상 공익활동을 지원하는 단체로, KB손해보험과는 2006년부터 ‘KB희
한미사이언스의 헬스케어 유통 전문 기업 온라인팜이 약국 전용 탄산 에너지드링크 ‘스파클링 프리미엄 레시피’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스파클링 프리미엄 레시피’는 기존 프리미엄 레시피 라인의 신제품으로, 탄산이 함유되어 청량감이 있는 건강음료다. 피로회복과 에너지 대사 등에 효과가 있는 타우린 2,000mg을 비롯해, 간 해독작용 등이 있다고 알려진 베타인(500mg)과 비타민C(500mg) 등이 포함됐다. 특히, 대체당을 사용해 18kcal수준의 ‘제로슈거 저칼로리’ 제품으로, 비만, 당뇨 환자 역시 당분이나 칼로리 걱정 없이 음용할 수 있다. 또, 고객들의 선호에 따라 구매할 수 있도록 카페인 버전과 제로카페인 버전 2종으로 구성했다. 회사 관계자는 “학업, 수험, 야근 등 불규칙한 생활패턴을 가지고 있는 1030세대가 건강하게 에너지 드링크를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약국의 주 고객층인 4060세대 또한 카페인과 설탕 걱정 없이 음용할 수 있도록 한미만의 특별한 노하우로 섬세하게 배합했다”며 “기존 약국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탄산 에너지드링크를 통해 건강과 톡 쏘는 청량감을 모두 잡은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팜은 ‘스파클링 프리미엄
이디야커피는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이디야커피 본사에서 개최된 연구성과 발표회에서 싱가포르 난양이공대(NTU) 변환경제센터(Centre for Cross Economy, CCE) 소장 겸 석좌교수인 조남준 교수가 ‘커피가 세포를 깨우다, 커피에 과학을 입히다’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발표회에는 이디야커피 문창기 회장을 비롯해 각 본부 본부장 및 마케팅 본부 유관부서 팀장이 참석했으며, 안세제단 박영준 이사장(전 지식경제부 차관), 난양이공대 김한나 박사, Taniya Perera 박사도 함께 자리해 성과를 공유했다. 이 발표회는 이디야커피와 난양이공대 연구진이 협업한 고품질 커피 개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양측은 이디야커피의 커피 생산 시설인 ‘드림팩토리’의 R&D 시설을 활용해 최적화된 커피 샘플 개발에 주력했다. 난양이공대 연구진은 드림팩토리의 최첨단 로스팅 생산 설비를 분석하며 산업적 관점에서 커피 로스팅 방식에 대해 심도 있게 연구했으며, 다양한 조건에서 로스팅된 커피 원두 샘플을 개발했다. 이 샘플들은 추후 실제 검증을 통해서 고품질의 상품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연구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부가
두나무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센터장 이해붕)가 지난해 가상자산 시장을 섹터별로 분석하고, 2025년 투자자들이 주목해야 할 주요 이슈를 정리한 리포트를 발간했다. 가상자산 투자자들의 보다 합리적인 투자 활동을 돕기 위해서다.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는 14일 '디지털 자산 섹터를 알아야 시장이 보인다' 리포트를 공개했다. ◆ 지난해 글로벌 제도권 자산 편입...비트코인·리플 상승 두드러져 리포트는 2024년 가상자산 시장을 글로벌 제도권 자산 편입으로 요약했다. 2024년 1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이하 SEC)의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을 시작으로 6월에는 유럽연합의 가상자산 포괄규제법안인 MiCA가, 7월에는 한국의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이 시행되며 글로벌 규제가 확립됐다는 설명이다. 하반기에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승리로 가상자산 규제 완화에 대한 기대감이 확대됐다. 2024년의 변화 속에서 업비트 원화마켓에 상장된 디지털 자산을 대상으로 산출하는 UBMI(Upbit Market Index) 지수 상승률은 114.2%를 기록했다. 코스피, S&P500, 금 등 주요 시장 대비 높은 상승률이다. 업비트 디지털 자산 분류체계의 대분류 섹터별로 변동률
MG새마을금고가 지난달 배우 남궁민과의 광고 모델 계약을 연장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계약 연장은 남궁민이 새마을금고의 브랜드의 신뢰성과 이미지를 강화하는 데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한 결과다. 배우 남궁민은 2023년 9월부터 MG새마을금고 전속 모델로 활동하며 대중에게 따뜻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해왔다. 특히 그의 차분하고 신뢰감있는 모습은 MG새마을금고가 추구하는 가치와 잘 부합하며 대중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MG새마을금고 관계자는 “남궁민 배우와 함께하며 브랜드의 이미지를 한층 강화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남궁민 배우와 함께 고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배우 남궁민은 최근 MBC드라마 ‘연인’에서 열연을 펼쳤으며, 올해에는 SBS금토드라마 ‘우리 영화’로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다양한 작품 활동과 함께 광고 모델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그의 행보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한화자산운용(대표이사 김종호)은 우라늄 현물부터 채굴, 원전 건설, 유지보수까지 아우르는 원자력 밸류체인 전반에 투자하는 ‘PLUS 글로벌원자력밸류체인(종목코드 0007G0)’ ETF(상장지수펀드)를 신규 상장한다고 14일 밝혔다. 미국, 러시아, 중국 등 주요 국가들이 글로벌 에너지 패권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또한, AI 시대의 도래로 전력 수급 문제가 부각되면서, 원자력의 핵심 원료인 '농축 우라늄'이 에너지 안보의 중요한 요소로 급부상하고 있다. 오는 20일 두 번째 임기를 시작하는 트럼프 대통령이 원자력 산업의 부활을 강력히 천명한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PLUS 글로벌원자력밸류체인'은 이러한 글로벌 원자력 패권 전쟁에서 미국의 자국 내 우라늄 및 원자력 밸류체인 육성 로드맵, 돌아온 트럼프 행정부의 에너지 자립을 위한 친원전 정책의 수혜를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다. ■글로벌 에너지 패권 전쟁의 중심에 있는 우라늄과 원자력 전 세계 농축 우라늄 공급의 약 60%가 러시아와 중국에 의해 주도되고 있으며, 미국은 러시아산 농축 우라늄에 대한 의존도가 약 27%에 이를 정도로 높은 상황이다. 이로 인해 안정적인 우라늄 공급망 확보가 미국
현대해상화재보험(대표이사 조용일∙이성재)은 2025년의 첫 TV 광고 '걱정 한 점 없는 보험' 편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아파본 사람들의 수 많은 건강 걱정들을 ‘먹구름’으로 비유하여 ‘걱정 먹구름을 달고 사는’모습을 위트 있게 표현하였다. 더하여 현대해상이 전문성을 갖춘 보험사로서 ‘누구보다 아파본 사람들을 잘 이해하고, 보험 걱정 없이 일상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걱정이 일상인 시대, 보험 가입이 쉽지 않은 고객들이 걱정 한 점 없는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든든하게 힘이 되어 주는 현대해상의 모습이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신규 광고는 TV, 유튜브, 극장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현대해상은 확장된 유병자의 개념에 맞춰 간편건강보험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여, 고객의 치료 이력 구분을 세분화해 맞춤형 가격을 제공하는 '현대해상 내삶엔(3N)맞춤간편건강보험'을 올해 첫 신상품으로 출시하며 유병자보험상품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푸드테크 선도기업 먼키가 국내 대표 상생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주)와 손잡고 차세대 매장용 디바이스 개발공급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외식업계의 디지털 전환(DX)을 가속화하고, 매장 운영 효율성과 고객 경험을 혁신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양사의 전략적 협력이다. 먼키는 자체 개발한 테이블오더, 미니 키오스크를 교촌에 공급해 차세대 매장 운영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전망이다. 먼키가 선보인 무선 올인원 테이블오더, 미니 키오스크는 태블릿, 카드리더기, 배터리, 스탠드, 선을 하나로 통합한 혁신적 디자인으로, 매장 설치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것이 특징이다. 복잡한 공사가 필요 없는 무선 솔루션은 매장 운영자의 부담을 줄이고, 고객에게는 빠르고 매끄러운 주문·결제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3중 안전센서를 탑재한 무선 기술력은 합선 화재·배터리 폭발 위험을 원천 차단해 안전한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은 먼키만의 독보적 강점이다. 타사 대비 3배 긴 사용시간의 수퍼배터리와 3개 배터리가 동시 충전되는 수퍼충전기로 충전 업무량을 획기적으로 줄여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0.1초 초고속 반응 속도와 HW·SW 통합개발로 기존 테이블오
우리카드(사장 진성원)가 고객의 안전한 금융생활을 위해 ‘보이스피싱 보상 보험 무료가입’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보이스피싱 보상 보험 무료 가입’ 서비스는 우리 독자 카드 및 우리WON페이 고객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피해 금액(연 최대 300만원)을 보상해준다. 전용 가입센터로 유선 신청하면 되고, 가입신청 완료 다음날로부터 1년간 보장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보이스피싱은 갈수록 다양한 수법으로 진화하고 있어 꾸준한 예방과 대비가 필요하다”면서,“고객의 금전적 피해를 사전 예방하고 신속한 보상 지원으로 금융안전망을 강화하는 데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카드 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우리카드는 금융감독원 ‘2023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양호 등급을 받았고 한국능률협회 주관 ‘2024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에 선정되는 등 소비자보호 관련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 서비스 출시는 진성원 사장 취임 후 첫 행보로, 향후 우리카드의 소비자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