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사장 김정기)는 금융소비자와의 소통 강화와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위해 고객패널‘NU(뉴) 어드바이저’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고객패널은 올해 3월부터 연말까지 20여명의 규모로 운영되며,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개선점과 아이디어, 금융소비자보호와 관련한 제언 등 다양한 의견을 현장 간담회와 온라인을 통해 제안하게 된다. 올해는 특히 독자카드 발급, 독자 가맹점 구축 등 소비자 편의에 직결되는 신규 사업이 예정되어 있어 어느 때보다 더욱 활발한 고객패널 활동이 필요한 점을 감안하여 인원을 2배로 늘리고 온·오프라인을 통한 소통 기회도 확대할 예정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고객이 주신 소중한 의견을 신상품과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여 만족할 만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고객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는 2일 부터 3월 7일까지 매주화·목요일 총 10회에 걸쳐 경남 산청군 소재 MG새마을금고역사관 강연장에서 시니어 금융 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금융 교육에는 1회에 100명씩 총 1,000명의 산청시니어클럽 어르신들이 참석한다. 이에 앞서 1월 11일 오전 11시에는 원활한 교육 진행을 위해 MG새마을금고역사관과 산청시니어클럽 간의 업무협약식이 개최됐다. 두 기관의 대표자 및 실무자가 참석한 협약식에서는 양 기관의 장점을 살려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교환했다. 2월 2일에는 박계선(금융감독원 인증 전문강사) 강사가 1회 강연을진행했고 이 강의에서 금융·경제 지식 제공과 더불어 최근 시니어를 주요 표적으로 하여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 신종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을진행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후에도 이두찬(초록소비연구소장) 강사, 이원심(미송새마을금고) 강사 등 내외부 금융 강사들을 초빙하여 시니어 금융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다. 금융교실 이후에는 MG새마을금고역사관 전시실에서 해설사의 전시 해설을 들으며 전시관람 시간을 가졌다. 새마을금고의 기원과 역사에 대해 어르신 들에게 소개하는 뜻깊은 자리가…
신한금융그룹은 7일 지난해 그룹의 ESG 주요 활동 및 성과를 요약한 ‘2022 ESG 하이라이트’를 발간했다. 신한금융은 국내외 주요 투자자 및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ESG 관련 소통 강화를 위해 21년부터 국내 금융사 최초로 ESG 리포트 발간 횟수를 연 1회에서 2회로 확대했다. 이번 ‘ESG 하이라이트’에는 스토리 중심의 ESG 활동 사례를 담았으며 올해 상반기 말 발간하는 ‘ESG보고서’(舊, 사회책임보고서)에는 정량적 데이터 등 상세 활동을 공개할 예정이다. ‘2022 ESG 하이라이트’에서는 지난해 신한금융의 주요 ESG 활동 및 성과를 ‘신한 ESG 9대 뉴스’라는 주제로 정리해 구체적 사례를 소개했다. ‘신한 ESG 9대 뉴스’에는 국내 유일의 ‘금융배출량 측정 시스템’과 대출 및 투자의 평가 기준으로 활용하는 ‘신한 ESG 평가모형’ 개발, 중소기업을 위한 ‘ESG 컨설팅 Cell’, 그린/스타트업 투자 현황 등 지난해 신한금융의 주요 ESG 활동들이 선정됐다. 특히 이번 ‘2022 ESG 하이라이트’는 발달장애 예술가를 위한 사회적기업이자 『신한 스퀘어브릿지』 멤버사인 ‘디스에이블드(THISABLED)’ 소속 작가들의 미술 작품을 보고서
의료계 대표 문학상 ‘한미수필문학상’에 '유방암 환자의 군가'를 출품한 중앙대광명병원 영상의학과 최상림 교수가 대상을 수상했다.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은 지난 5일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 2층 파크홀에서 ‘제22회 한미수필문학상’ 시상식을 열고 14명의 수상자에게 상패와 상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상금은 대상 1000만원, 우수상 3명 각 500만원, 장려상 10명 각 300만원이다. 한미수필문학상은 환자와 의사 사이 신뢰 형성을 목적으로 한미약품과 ‘청년의사’ 신문이 2001년 제정한 의료계 대표 문학상이다. 대상 수상자는 ‘한국산문’을 통해 정식 수필 작가로 등단하게 된다. 심사는 한국 문단을 대표하는 성석제 소설가(심사위원장)와 장강명 소설가, 박혜진 문학평론가가 맡았다. 올해 한미수필문학상에는 치열하면서도 숭고한 의료 현장에서 의사가 직접 겪은 다양한 이야기들을 풀어낸 126편의 작품이 응모해 9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심사위원단은 “올해 한미수필문학상에 응모된 126편의 글을 읽으며 환자와 보호자, 의사라는 삼각의 결속체 안에서 의사들이 겪는 고민과 갈등, 깨달음과 부끄러움, 다짐과 반성을 섬세한 렌즈로 들여다볼 수 있었다”고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13일까지 ‘갤럭시 S23 시리즈’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13일까지 갤럭시 S23 시리즈를 롯데 개인신용카드로 사전예약하면 결제금액의 최대 12%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먼저, 롯데하이마트 온라인몰에서 사전예약하면 12% 할인 혜택 또는 12/24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쿠팡에서 최대 12%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마켓컬리에서도 최대 12%를 할인해준다. 또, 11번가에서 최대 12%를 할인해주며, 13일 자정 라이브커머스 중 결제하면 1만원 상당의 추가 사은품을 증정한다. 갤럭시 S23 사전예약 오픈을 기념해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2월 중 하이마트 캐시백 이벤트에 응모하고, 3월 31일까지 ‘롯데하이마트 Hi-Plan by Lola(롯데하이마트 하이플랜 바이 롤라)’ 카드로 하이마트 온라인몰에서 1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10만원을 캐시백 해준다. 또, 28일까지 쿠팡 캐시백 이벤트에 응모하고, 3월 10일까지 'LOCA LIKIT(로카 라이킷) 카드'로 쿠팡에서 13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13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은 각 행사 시작일 기준 직전 6개월간 롯데 개
이동통신 3사는 마케팅 메시지에 다양한 스타일의 이미지를 적용해 발송할 수 있는 ‘RCS 이미지 템플릿’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RCS 이미지 템플릿’은 이미지&타이틀 강조형, 이미지 강조형, 썸네일형(가로), 썸네일형(세로), SNS형, SNS형(중간버튼) 총 6가지 메시지 유형을 지원한다. 이를 바탕으로 기업이나 소상공인은 마케팅 대상이나 내용에 맞춰서 메시지 유형을 선택 할 수 있다. 특히 멀티문자메시지(MMS)보다 비용이 34% 낮게 제공돼, 메시지를 통한 마케팅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 일반 문자메시지보다 높은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실제로 이동통신 3사가 지난해 10~11월간 발송된 400만건의 RCS를 활용한 마케팅 메시지를 분석한 결과, 일반 문자 대비 약 1.71배 가량 마케팅 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RCS 이미지 템플릿’ 메시지는 발송 전에 이동통신 3사가 운영하는 RCS비즈센터에서 검수 절차를 거치기 때문에, 스팸 메시지 발송에 따른 고객 불편과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동통신 3사는 이달부터 5월까지 4개월 동안 ‘RCS 이미지 템플릿’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이미지 템플릿 메시지
SK텔레콤이 도심항공교통(UAM)을 활용해 부산엑스포 유치를 적극 지원하고, 유치 후에는 UAM을 활용한 넷 제로(Net Zero) 엑스포 실현에 나서기로 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 한화시스템, 한국공항공사, 티맵모빌리티는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와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UAM 사업 협력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SKT 등 4社는 국제박람회기구(BIE)의 한국 현지실사, ‘기후산업국제박람회’ 등 국내외 행사에서 UAM 사업을 통해 기술을 활용한 환경 및 사회문제 해결이라는 부산엑스포의 비전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구체적인 협력 내용으로는 올해 4월로 예정된 국제박람회기구의 한국 현지실사 기간동안 UAM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UAM을 통해 국제박람회기구 관계자들에게 한국의 ICT 기술과 혁신 모빌리티 기술을 소개하여, ‘세계의 대전환, 더 나은 미래로의 항해’라는 부산엑스포 주제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 낸다는 전략이다. 또한 5월 부산에서 열리는 ‘기후산업국제박람회’에서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를 위해 마련되는 엑스포 특별관에 UAM을 체험할 수 있는 기술 및 서비스를 전시하기로 했다. 해외 각국에서 주요 인사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15일까지 리브 Next(리브넥스트)에서 에스파 첫 번째 단독 콘서트 티켓·포토카드 응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광고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에스파는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2023 aespa 1st Concert ‘SYNK : HYPER LINE’'콘서트를 개최한다. 공연 둘째 날인 26일에는 현장에 참석이 어려운 전 세계 팬들을 위해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리브 Next에 접속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만 14세에서 25세까지의 고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콘서트 티켓 2매를, 150명에게 콘서트 기념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또한, 콘서트 관련 스페셜 트레일러 영상이 리브 Next의 방송 채널인‘리넥TV’에서 단독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오는 5월 말까지 리브 Next에서 만 14세에서 18세까지의 청소년은‘리브 Next카드 에스파 에디션’의 신청이 가능하다. 이 카드는‘리브포켓’충전 금액 한도 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티머니 충전을 통해 대중교통 이용, 편의점, 커피 및 음료 전문점 등에서 월 최대 1천 원까지 5% 할인이 제공
NH농협손해보험(대표이사 최문섭)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한 ‘2022년 ARS 운영실태 분석・평가’에서 보험서비스 부문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ARS(자동응답시스템) 운영실태 평가'는 228개 기관을 대상으로 이용 대기시간 최소화, 이용 요금 부담 완화, 상담원 운영 등 14개 지표에 대해 전화조사를 통해 평가하는 제도이다. ARS서비스의 운영 개선 및 이용자 편의 도모를 위해 실시하며, 지난해 10월부터 2개월간 평가를 진행했다. 이번 평가에서 농협손해보험은 적정 상담원 운영, 개인정보 입력 최소화 등 분야에서 최고점을 받는 등 총점 96점을 획득해 동종산업 평균인 79.3점을 크게 상회하였다. 이는 보험업계 31개사 중 최고점으로 가장 높은 ’매우 우수‘ 등급이다. 한편, 지난 3일 농협손해보험 헤아림고객센터에서 열린 ’22년 ARS 운영실태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기념행사‘에 참석한 최문섭 대표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장관상을 수상하는데 힘써준 헤아림고객센터 임직원들이 자랑스럽다”며 “올해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ARS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1월 한 달간 ‘인공지능(AI)’ 테마와 ‘갤럭시아에스엠’이 각각 상승률 1위 테마와 종목에 올랐다고 6일 발표했다. 상승률 1위 테마는 54.09% 강세를 기록한 ‘인공지능(AI)’이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인공지능 챗봇 ‘챗GPT’ 개발사인 오픈AI(OpenAI)에 대한 새로운 투자 계획을 발표하면서 주목을 받은 모양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달 23일(미국 현지시각) 자사 블로그를 통해 오픈AI와 다년간 수십억 달러 규모의 파트너십을 체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MS와 오픈AI의 파트너십 체결은 2019년과 2021년에 이어 세 번째다. 오픈AI의 ‘챗GPT’는 출시 일주일 만에 1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는 등 열풍이 거센 모습이다. AI 관련주로는 코난테크놀로지, 셀바스AI, 알체라 등이 부각됐다. 2위는 ‘서비스용 로봇’ 테마로 35.48% 상승했다. 지난달 3일,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삼성전자를 대상으로 약 589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한 달간 125.68%의 강한 오름세를 보였고, 서비스용 로봇을 개발하고 있는 유진로봇, 로보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