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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B금융그룹, 책임경영 강화위해 경영진 자사주 추가 매입

책임경영 및 주주가치 제고 위해 자사주 추가 매입 나서

JB금융그룹 경영진들이 자사주식을 추가로 매입하면서 책임 경영 강화에 나섰다고 25일 밝혔다. JB금융지주는 김기홍 회장(4만주) 등 경영진 6인이 지난 3월17일부터 4일에 걸쳐 자사주 총 7만8000주를 매수했다고 지난 24일 공시했다. 이와 함께, JB금융그룹 계열사 경영진들도 자사주 매입에 동참하여 총 31만700주를 취득하였다고 밝혔다. 지난해 5월과 12월, 두 차례에 걸쳐 자사주를 매입한 바 있는 JB금융그룹 경영진들은 이번 매입 포함 1년간 총 90만주의 자사주를 매입한 것이다. JB금융그룹 관계자는 “최근 사상 최대 실적 달성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과도하게 저평가된 상황” 이라며 “이번 경영진들의 자사주 매입은 국내 경제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JB금융그룹은 견실한 펀더멘탈을 유지하고 있다는 판단아래 책임 경영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밝힌 것”이라고 말했다. JB금융지주는 지난해 ‘내실경영’을 기반으로 ROE 10.2%, ROA 0.77%를 기록해 업종 최고 수준의 수익성을 달성하였고 전년대비 41.6% 성장한 역대 최고 수준인 3419억의 순이익을 기록하였다. 또한 그룹의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지난해 말 베트남증권사를

국민은행, 보이스피싱 사전 차단 '신 모니터링 시스템' 오픈

보이스피싱 거래의 원천 차단 위한 예방 시스템 구축

KB국민은행은 보이스피싱 예방 시스템을 고도화한 '신 모니터링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신 모니터링 시스템'의 본격 가동으로 다양한 보이스피싱 사기 유형에 대한 발빠른 대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시스템은 고객의 금융거래 패턴과 자금 흐름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보이스피싱 징후를 탐지하는 금융사기 예방 시스템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 1년 간 금융사기 거래 분석 요건을 복합 모형화하는 등 기존 모니터링 시스템의 보이스피싱 사기 거래 탐지율을 높이기 위해 전념해왔다. 실제 최근 2개월 간 '신 모니터 링 시스템' 시범운영을 통해 약 640여건, 총 55억원 이상의 금융사기를 예방했다.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신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수집된 정보와 IT기술을 결합해 보이스피싱 사기거래에 대한 탐지율을 향상 시키는 등 보이스피싱 거래의 원천 차단을 위한 예방 시스템 구축을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KB국민은행은 고도화되는 금융사기 수법에 대응하기 위하여 2019년 '전행적 소비자보호 강화 및 대포통장 감축 TFT'를 출범하고, IT관점의 최신 기법을 활용한 종합적인 보이스피싱 예방 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해왔다. KB국민은행

우리은행, 강남역에 디지털금융점포 도입...맞춤형 금융서비스 제공

'365 Self Banking', 은행 업무 쉽고 빠르게

우리은행은 서울 강남역에 디지털금융점포를 개점했다고 24일 밝혔다. 디지털금융점포는 고객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우리은행이 도입한 특화영업점으로 기존 강남역지점을 리뉴얼 했다. 디지털금융점포는 디지털존(Zone)과 상담존으로 두가지로 구성된다. 디지털존에서는 ‘스마트키오스크’를 활용해 예금, 외환, 전자금융, 카드 등의 신규 업무와 각종 변경 신청 등을 고객 스스로 할 수 있다. 예금담보대출 신규 및 연장 등 일부 대출업무 처리도 가능하다. 디지털체험 스크린을 비치해 고객이 키오스크 사용법을 사전 체험할 수 있게 하고, 사용법 안내 전담직원을 별도 배치해 디지털금융점포에 처음 방문하는 고객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토록 했다. 상담존에서는 단순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존과는 달리 심화된 금융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 대기공간이 분리된 프라이빗한 분위기의 객장에서 자산관리상품, 기업금융, 개인여신 등 업무별 전담직원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실시한다. 상담예약 시스템을 도입해 대기시간 없이 고객이 원하는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현재는 보안 등의 문제로 디지털존의 심야 운영이 제한된다”며 “시범운영 등을

신한금융, 디지털 후견인 제도 도입...미래 핵심기술 자회사 CEO 직접 관리

신한은행장 – AI 분야, 신한카드 사장 – 빅데이터 등 담당 분야 지정

신한금융그룹은 23일 디지털 핵심기술을 각 그룹사 CEO들이 직접 관리하는 ‘디지털 후견인 제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은 지난 18일 열린 그룹 경영회의에서 그룹의 DT(Digital Transformation)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CEO 들의 디지털 리더십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미래에 꼭 필요한 디지털 핵심기술을 선정해 후견 그룹사를 매칭하고 해당 그룹사의 CEO가 핵심 기술의 후견인이 되어 주도적으로 사업을 이끌도록 지시했다. 특히 AI(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클라우드를 비롯한 디지털 핵심기술과 헬스케어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은 협업과제 발굴, 사업성 점검 등 종합적인 제도 관리 지원을 담당 그룹사 CEO들이 직접 추진하도록 했다. 먼저 AI는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이 맡기로 했으며,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은 빅데이터 분야를 담당하기로 했다. 또한 클라우드 분야는 신한금융투자, 블록체인은 오렌지라이프, 마지막으로 헬스케어 분야는 신한생명이 각각 후견인으로 선정됐다. 다른 그룹사 CEO들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및 성과 창출을 위한 ‘디지털 후견인 제도’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으며, 모든 그룹사가 협업해 향후 원신한

부산은행, 제2회 창업투자 경진대회 ‘B-스타트업 챌린지’ 개최

총 시상금 2억원, ‘해외 창업대회 참가 자격 부여’ 등 혜택 제공

BNK부산은행이 ‘창업하기 좋은 도시 부산’ 실천의 일환으로 창업투자 경진대회 ‘2020 B-스타트업 챌린지’를 개최한다. 전국의 5년 이내 창업기업들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부산은행과 부산광역시, 부산MBC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한다.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한국엑셀러레이터협회를 비롯해 전국의 민간 투자사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부산은행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수한 창업 아이템과 사업성을 갖춘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시상금과 각종 투자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3월 23일부터 4월 10일까지 부산경제진흥원 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4~5월 중 서류심사와 오디션 및 최종 예선을 거쳐 6월 5일 최종 본선 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본선 전날에는 중국 투자사들을 초청해 중국 투자유치설명회도 가진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B-스타트업 챌린지’는 시상금 규모가 지난 대회보다 2배 늘었다. 부산은행은 입상하는 5개 기업에 총 2억원 상당의 시상금을 지분투자 형식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도전 K-스타트업’ 지역 예선을 겸하고 있어 수상기업 중 2개 기업에게는 ‘도

Sh수협은행, 핀테크 솔루션 기업 웹케시와 제휴 통해 마케팅 시너지 강화

다양한 핀테크 기업과 협력관계 형성, 디지털 경쟁력 확보에 주력

Sh수협은행이 지난 19일 웹케시 본사에서 핀테크 종합 솔루션 기업인 웹케시와 제휴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웹케시가 출시한 ‘경리나라’는 국내 최초 경리업무 전용 소프트웨어로 소기업·소상공인과 같은 규모가 작은 기업 및 사업자의 경리업무를 자동화하고 증빙·영수증 관리, 급여·명세서관리, 외상 관리, 부가세 신고 준비 등 경리 업무에 반드시 요구되는 핵심 기능만 담아서 초보 경리담당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업무협약으로 기존에 수협은행을 거래하는 기업도 경리나라를 사용하여 거래처 송금, 대금결제 등 은행 업무 수행이 가능하며 수협은행을 통하여 경리나라에 가입할 수 있게 됐다. 윤완수 웹케시그룹 부회장은 “수협은행과의 업무협약 체결로 더욱 편리한 경리나라 이용이 가능해졌다”며 “수협은행과의 공동 마케팅을 통해 젊은 스타트업 기업 및 청년 창업자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경리나라 마케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h수협은행 이동빈 은행장은 “디지털 금융의 동반자로서 긴밀한 협력관계를 확대해 나가자”며 “업무협약과 함께 양사가 동반 성장하고 발전해 나가는 파트너십에 더욱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Sh수협은행은 미래

KB국민은행, ‘대한이 살았다’ 올해의 광고상 수상

제27회 올해의 광고상’에서 온라인·모바일부문 대상 수상

KB국민은행은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제27회 올해의 광고상’에서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대한이 살았다’로 ‘온라인·모바일광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의 광고상’은 총 234편의 광고를 대상으로 독창성, 적합성, 완성도 등을 심사하여 8개 부문 18편의 작품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대한이 살았다’는 3.1운동 직후 서대문형무소 여옥사 8호실에 투옥되어 옥중에서도 만세운동을 펼친 7인의 여성 독립운동가들(김향화, 권애라, 신관빈, 심명철, 임명애, 어윤희, 유관순)이 서로를 위로하고 독립에 대한 열망을 드높이고자 만들어 부른 노래로, 후손들에 의해 가사만 전해지다 KB국민은행이 선율을 재창작한 노래다. 해당 광고의 제작은 광고대행사 엘베스트가 맡았다. KB국민은행은 2019년 3.1운동 100주년에 맞춰 정재일, 박정현, 김연아와 함께 대한이 살았다 음원을 처음 공개하였고 음원 프로모션을 통해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하여 독립선언문이 선포된 태화관 터 ‘3.1 독립선언광장’ 건립에 후원하였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올해에도 3.1운동 101주년을 맞아 지난 100년을 넘어 더욱 위대해질 대한민국의 새로운 100년을

JB금융그룹, 전사적 위기극복 총력 ... 코로나19 피해고객 대출유예 우대금리 시행

대구, 경북지역 '코로나 극복' 3억원 성금, 마스크 1만장 지원

JB금융그룹이 코로나19사태를 극복하기 위한 지원 활동에 적극 나섰다. 먼저 JB금융그룹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와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6억 5천만원을 대한적십자사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지역기반인 전북·전남지역 지원에 3억5000만원과 피해가 가장 심각한 대구·경북지역에 3억원을 각각 지원하여, 해당지역의 의료지원, 방역활동, 취약계층 생계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JB금융지주와 전북은행, 광주은행, JB우리캐피탈 등 JB금융그룹 주요 계열사가 분담하여 마련됐다. 국가적인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에 JB금융그룹도 힘을 보태야 한다는 경영진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JB금융그룹은 현금 기부에 그치지 않고 헌혈 캠페인(사진), 마스크 지원,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 지원 등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혈액 수급 위기가 발생하자, 광주은행은 2월 4일, 전북은행은 3월 17일 각각 은행 본점에서 임직원들이 사랑의 헌혈운동을 펼치기도 했다. 광주은행은 취약계층을 돕기위해 마스크 6만개를 지역사회에 기부하였다. 이와는 별도로 달빛동맹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3월4일에는 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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