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전체기사 보기


LG유플러스, 업계 최초로 30일부터 고객 피싱 범죄 위험 안내

“알림 수신 시, 가까운 경찰서나 LG유플러스 매장 방문해야…고객 보호에 진심”

LG유플러스는 고객의 스마트폰에 악성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됐을 때, 보이스피싱·스미싱 위험 알림을 제공하는 ‘악성 앱 감염 알림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악성 앱에 노출된 고객은 카카오톡을 통해 알림톡을 수신하고, 필요한 조치를 안내받아 금전 등의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보이스피싱·스미싱 범죄에 활용되는 악성 앱은 일반적으로 공공기관이나 기업 등을 사칭한 악성 URL 접속이나 앱 설치 등으로 고객에게 전파되며, 휴대전화 단말기를 장악해 통화·문자 등을 탈취한다. LG유플러스는 ‘고객피해방지 분석시스템’을 통해 24시간 악성 URL과 악성 앱을 모니터링하며, 접속을 차단하는 등의 조치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LG유플러스는 통신업계에서 유일하게 범죄 조직이 제어하는 악성 앱 서버까지 추적·탐지하고 있다. 이러한 악성 앱 관련 데이터는 경찰에 전달돼 피해 예방과 수사 등에 활용된다. 다만, LG유플러스의 데이터 전달이 유관기관 분석을 거쳐 경찰의 피해 현장 방문으로 이어지기까지 시차가 존재하는데, 그 사이 보이스피싱 범죄 조직이 범행을 시도할 수 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고객피해방지 분석시스템을 통해 악성 앱 설치가 확인된 고객에게 신속

컴투스 모바일 MMORPG ‘아이모’, 여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아이모’에서 여름 시즌을 맞아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여름 분위기를 살린 특별 이벤트 ‘쿠비딕의 습격사건!’ 이벤트가 오는 7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특정 필드에 등장하는 몬스터 ‘펠리’, ‘아쿠라’, ‘쿠비딕’을 처치하면 기원석, 강화 주문서, 무기마법서, 제작 재료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각 몬스터는 지역별로 일정 주기로 출몰한다. 바다 생물을 모티브로 한 신규 펫 ‘어린 해파리’와 ‘젤피’도 함께 공개됐다. 해당 펫은 상점 내 ‘세계수의 기원’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출시를 기념한 상자 드랍 이벤트가 7월 10일까지 운영된다. 장비 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 ‘케이트의 재설정 고서 이벤트’도 같은 기간에 열린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아이모’ 최초로 무기와 갑옷 부위의 옵션을 직접 변경할 수 있다. 착용 레벨 21 이상 장비에 ‘기원석’과 ‘재설정의 고서’를 사용해 새로운 옵션으로 바꿀 수 있다. 기존 ‘재설정의 부적’은 NPC 케이트를 통해 교환할 수 있고, 관련 아이템은 상점에서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라이딩 ‘가네샤’도 추

LG U+, 보안 앰버서더로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 선정

LG유플러스가 국내 1호 프로파일러로 알려진 권일용 교수를 ‘보안 앰배서더’로 선정했다. 권일용 교수는 LG유플러스가 추진하는 피싱·스미싱 피해 예방 활동을 전방위로 지원할 계획이다. 권일용 교수는 강력반 형사와 과학수사요원(CSI)을 거친 범죄심리 전문가다. 최근에는 보이스피싱·스미싱 피해 사례를 소개하는 콘텐츠에 출연하는 등 적극적인 방송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보안 앰배서더로 선정된 권일용 교수를 앞세워 보이스피싱·스미싱 피해 예방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첫 단계로 LG유플러스는 보이스피싱의 위험성을 알리고 AI 통화 에이전트 서비스인 ‘익시오’의 보이스피싱 탐지 기능을 소개하는 콘텐츠 제작을 지원할 계획이다. 익시오가 제공하는 ‘실시간 보이스피싱 탐지’는 문맥을 이해하는 AI를 활용해 보이스피싱으로 의심되는 통화가 감지될 경우, 즉시 위험 알림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또한 LG유플러스는 일선 매장에서 진행하는 고객 피해 예방 활동에도 권 교수의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권 교수는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피해 예방 안내문의 내용을 감수하고, 피해 고객의 상담을 맡는 전담 직원의 교육을 돕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권 교수는

DN솔루션즈, 우주항공업계에 제조혁신 비전 제시

김원종 대표, 우주항공산업협회 조찬포럼 특강연사로 나서

공작기계(머신 툴 Machine Tool) 글로벌 3위, 국내 1위 기업인 ㈜DN솔루션즈(DN Solutions) 김원종 대표이사가 25일 한국 우주항공 산업계 리더들에게 정밀가공 기술이 우주항공 제조혁신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3회 우주항공 리더 조찬 포럼의 특강 연사로 나서, 우주항공 산업의 제조 경쟁력 강화를 위한 최신 기술 트렌드와 전략을 제시했다. 이번 포럼은 한국우주항공산업협회 주최로 열렸으며 우주항공 산업계와 학계, 연구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80여 명이 참석했다. 김원종 대표는 특강을 통해 “우주항공 제조혁신을 견인하는 기술의 발전은 국가 우주항공 제조 경쟁력 강화로 이어진다”며 “국내 제조기업들이 우주항공 패러다임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최신 제조 기술 트렌드를 정확히 이해하고, 이에 부합하는 기술 역량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우주항공 산업은 극한의 환경에서도 완벽한 성능을 요구받는 분야로, 여타 산업 대비 부품 정밀도와 기술 안정성 기준이 월등히 높다”며 “부품 생산 과정에서도 초정밀 가공 기술과 고도의 품질관리 역량이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김

컴투스 신작 '서머너즈 워: 러쉬' 첫 대규모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자사 신작 키우기 게임 ‘서머너즈 워: 러쉬’에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전설 소환수 ‘멜리사’와 길드 콘텐츠 ‘토벌전’ 등 여러 신규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번 신규 레전드 등급 소환수 ‘멜리사’는 서머너즈 워 IP 인기 캐릭터 ‘부메랑 전사’의 쌍둥이 소환수 ‘차크람 무녀’로, 매 타격 시 공격 계수가 상승하는 특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부메랑 전사 '사브리나'와 함께 조합하거나 다단 히트 스킬을 보유한 ‘라피스’, ‘갤리온’, ‘앤’ 등과 함께 활용할 경우 더욱 강력한 화력을 발휘하며, 오는 7월 9일까지 픽업 이벤트로 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다. 길드 협동 콘텐츠인 ‘토벌전’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자신의 소환수 25마리와 길드원 소환수 25마리의 지원을 받아 보스를 공략하는 콘텐츠로, 자신의 소환수가 다른 길드원에게 선택될 경우 ‘지원 횟수’가 증가하고, 길드 상점 전용 재화인 ‘길드 주화’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획득한 개인 점수는 주간 시즌별로 초기화되며, 누적 점수에 따라 ‘아기 데빌몬’을 비롯한 다양한 성장 재화, 소환권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길드 전체의 누적 점수에 따라 시즌 랭킹이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롯데칠성음료와 제휴 이벤트 진행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신제품 ‘칠성 사이다 제로 오렌지’ 콜라보 패키지 공개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신작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Seven Knights Re:Birth)>(개발사 넷마블넥서스)가 롯데칠성음료 대표 브랜드 칠성사이다와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를 진행하는 칠성사이다 제로 오렌지는 롯데칠성음료에서 최근 출시한 신제품으로 상큼한 오렌지 풍미를 맛볼 수 있으며 제로 칼로리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콜라보 패키지는 이달 말부터 롯데마트·홈플러스·이마트·GS슈퍼 등 전국 대형마트와 대형슈퍼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해당 제품 구매 시 전설 영웅 소환권 I 1개, 영웅 소환 이용권 5개, 픽업 영웅 소환 이용권 5개, 펫 소환 이용권 5개, 열쇠 상자 3개, 골드 30만개 중 1종을 얻을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7월 10일부터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 및 롯데ON을 통해 온라인 한정 12개입 박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 구매자 대상 영웅 소환 이용권 7개, 펫 소환 이용권 7개, 골드 70만개가 포함된 쿠폰을 선물한다. 5월 15일 국내 정식 출시한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원작 <세븐나이츠>의 리메이크 프로젝트로 스토리 및 전투 시스템 등 주요

카카오페이, 2024 ESG 보고서 발간...대외기관 평가 통해 성과 입증

결제 서비스 출시 10주년 맞아 비즈니스 성장과 ESG 경영 연계 조명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ESG 비전 ‘이로운 흐름, 유연한 금융’ 실천 성과를 담은 2024년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카카오페이의 세 번째 ESG 보고서로 카카오페이 및 자회사 카카오페이증권, 카카오페이손해보험, 페이민트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성과를 공개했다. 카카오페이는 국제 지속가능성 공시 표준에 따라 보고서를 작성했으며 특히 IFRS 재단 산하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 공시 기준인 ▲ IFRS S1(지속가능성 공시 기준) ▲ IFRS S2(기후 관련 공시 기준)를 반영했다. 또한 AA1000AS v3 기준과 더불어 ISAE 3000에 따라 독립 검증기관으로부터 제 3자 검증을 실시해 데이터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높였다. 이번 보고서에서 카카오페이는 경영활동이 환경∙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재무적 가치에 미치는 영향을 동시에 고려하는 ‘이중 중대성 평가’를 통해 4가지 중대이슈로 ▲ 금융소비자 보호 ▲ 개인정보보호 및 정보보안 강화 ▲ 통합 리스크 관리 ▲ 기후변화 대응을 선정하고 각 이슈에 대한 대응 방향을 지배구조, 전략, 위험관리, 지표 및 목표로 구분하여 공시했다. 특히 스페셜 페이지 ‘Beneficial F

한컴인스페이스, 지구관측 위성 ‘세종 2호’ 교신 완료...안착 성공

한국시간 6월 24일 오전 6시 25분, 美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공군기지에서 발사

한컴그룹 계열사인 한컴인스페이스(대표 최명진)의 지구관측 민간위성 ‘세종 2호’가 오는 6월 24일 오전 6시 25분(미국 현지시간, 6월 23일 오후 2시 25분) 미국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공군기지에서 ‘스페이스X’의 팰컨9(FALCON9) 로켓을 통해 발사됐다. 세종 2호는 발사 후 지상국과의 교신까지 완료함으로써 성공적으로 궤도에 안착했음이 확인됐다. ‘세종 2호’의 성공적인 발사는 한컴인스페이스가 추진하는 총 50기 규모의 군집위성 시스템 구축의 출발점이다. 이를 통해 위성 데이터 수집 밀도와 빈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민간 주도의 위성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한컴인스페이스는 '세종 2호'를 시작으로, 오는 2025년 11월 자체 개발한 국산 비행소프트웨어(FSW)가 탑재된 '세종 4호'를 누리호 4차에 실어 보내 농업·산림 모니터링에 특화된 영상 데이터 확보에 나선다. 이어 2026년 2월에는 ‘스페이스X’의 팰컨9으로 초분광카메라(442밴드)를 탑재한 '세종 3호’를 발사하며, 같은 해 6월에는 ‘세종 5호’가 누리호 5차 통해 우주로 발사되어 정밀 분석 데이터 확보는 물론 저궤도 위성 기반 항법 기술(LEO-PNT) 검증 임무를 수행할




배너

포토이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