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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에서 받는 최대 10만 원 혜택...빗썸, GS25 제휴 이벤트 진행

GS Pay 결제로 스탬프 모으면 빗썸포인트 최대 5만 원 혜택

빗썸이 GS25와 함께 신규 가입 회원 및 GS Pay 결제 회원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8월 14일까지 진행되며, 빗썸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먼저 7월 14일 이후 빗썸에 신규 가입한 고객이라면, 간단한 쿠폰 코드 입력만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빗썸 앱에서 쿠폰코드를 입력하면, 선착순 1만 명에게 GS25 모바일 상품권 3만 원과 빗썸포인트 5만 원이 지급된다. 여기에 빗썸 웰컴 미션을 완료하면 추가로 빗썸포인트 2만 원을 받을 수 있어 최대 10만 원 상당의 혜택을 받게 된다. 이 밖에도 전체 회원을 위한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된다. 전국 GS25 매장에서 GS Pay로 3천 원 이상 결제할 때마다 스탬프 1개가 적립되며, 스탬프 3개를 모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최소 2천 원에서 최대 5만 원의 빗썸포인트를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당첨자는 알림톡을 통해 혜택을 수령할 수 있다. 지급된 GS25 모바일 상품권은 '우리동네GS' 앱에서 상품권 바코드를 등록한 뒤 사용할 수 있으며, 빗썸포인트는 9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AI재단 ‘SCEWC 2025 서울관’ 참여기업 모집

김만기 이사장 “서울 AI·스마트도시 정책과 혁신 기업, 세계 무대에서 저력 보여줄 것”

서울AI재단(이사장 김만기)은 오는 11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스마트시티 국제행사 ‘스마트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이하 SCEWC) 2025’에 참가할 서울관 참여기업을 7월 31일(목)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SCEWC는 2011년부터 800여 개 도시와 글로벌 기업·기관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스마트시티 전시회로, 도시 간 정책 교류와 기술 협력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세계적 대표 행사다. 서울시는 2019년 첫 참여 이후 올해로 5회 연속 서울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2년 World Smart City Awards 도시 부문 최우수상을, 이어 2023년 강남구가 안전·회복 프로젝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하는 등 글로벌 성과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모집 대상은 AI 또는 스마트시티 분야의 혁신 솔루션을 보유하고 해외 진출 역량을 갖춘 서울 소재 기업으로 약 15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기업에는 △서울관 공동 부스 제공 △해외 현지 피칭 프로그램 △글로벌 바이어 및 도시 네트워킹 기회 △사전 간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재단 누리집 공고(서울AI재단 누리집 → 소통마당 →

컴투스 기대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 개발 비하인드 영상 통해 주요 시스템 공개!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게임테일즈(대표 정성환)가 개발하고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초대형 기대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개발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번 영상은 원작자이자 총괄 디렉터 정성환을 비롯해 아트 디렉터 정준호, 남구민 음악 감독, 정지홍 사운드 디렉터 등 ‘더 스타라이트’를 이끄는 핵심 제작진이 직접 등장해, 게임의 주요 시스템과 설계 방향, 콘텐츠 구조 등을 자세히 소개했다. ‘더 스타라이트’는 카오스가 일어나 사건의 중심이 된 대륙 ‘마이어소티스’를 배경으로, 각기 다른 세계에서 소환된 다섯 영웅이 펼치는 서사를 담은 MMORPG다. 특히 이번 영상을 통해 캐릭터별 몰입형 설계가 최초로 공개됐다. 선택한 캐릭터에 따라 NPC의 대사와 주요 사건 흐름이 달라지며, 전용 퀘스트나 시퀀스 영상도 별도로 구성돼 동일한 상황도 각기 다른 흐름으로 전개된다. 이와 함께 PvP 콘텐츠에 대한 구조도 함께 소개됐다. ‘더 스타라이트’는 공성전 외에도 별도의 모드 형태로 구현된 배틀로얄 콘텐츠를 제공한다. 단순한 짧은 라운드 전투가 아닌, 별도의 장르처럼 개발된 서브 게임급 콘텐츠로, 맵 곳곳을 탐험하며

한컴 자회사 씽크프리, 유럽 1위 협업 플랫폼 ‘넥스트클라우드’와 전략적 제휴.. "유럽 시장 공략 가속"

MS, 구글의 대안으로 급부상한 ‘넥스트클라우드’ 유료 모델에 '씽크프리 오피스' 탑재

한글과컴퓨터의 자회사 씽크프리(THINKFREE)가 유럽 1위 협업 플랫폼 기업 넥스트클라우드(Nextcloud)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유럽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이번 협력에 따라 씽크프리의 클라우드 기반 문서 편집 설루션인 ‘씽크프리 오피스’를 넥스트클라우드의 일부 유료 모델에 기본 제공한다. 공공기관과 기업 고객 비중이 높은 넥스트클라우드를 통해 씽크프리는 기술 신뢰도와 브랜드 인지도를 동시에 높여 나갈 계획이다. 앞서 지난 4월, 넥스트클라우드의 앱스토어에 ‘씽크프리 오피스’를 선보이며 협력의 기반을 마련했다. ‘씽크프리 오피스’는 별도의 설치 없이 웹브라우저에서 문서를 작성·편집할 수 있는 클라우드 오피스다. MS오피스와의 높은 호환성은 물론, 문서 기반의 협업 기능과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갖춰 사용자 편의성이 높고, 공공기관이나 기업을 위해 온프레미스(On-premise, 구축형) 방식도 지원해 보안성과 안정성을 강화했다. 넥스트클라우드는 파일 스토리지, 채팅, 화상회의, 이메일 등 온라인 협업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개인 정보 보호 중심의 플랫폼 기업이다. 최근 유럽 내에서 미국 빅테크 기업의 서비스 의존도를 줄이고 ‘디지털 주권’을

빗썸, 신라면세점과 함께 ‘쇼핑지원금·비트코인 당첨’ 이벤트 진행

빗썸 최초 가입 회원 ‘쇼핑지원금 3만원·빗썸원화 5만원’ 혜택

빗썸이 신라면세점과 함께 쇼핑지원금과 빗썸 리워드 등 다양한 혜택과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 기간은 7월 14일부터 8월 17일까지다. 우선 이벤트 기간 동안 빗썸 최초 가입 회원에게는 신라면세점 3만원권을 지급한다. 참여를 원하는 신규 가입 회원은 신라인터넷면세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쿠폰을 발급받은 뒤 빗썸 앱 내 쿠폰함에서 쿠폰코드를 등록하면 된다. 쿠폰은 등록일 기준 익영업일에 문자로 전송된다. 오프라인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신규 회원이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안내데스크에서 직원에게 빗썸 앱을 보여준 뒤, 안내받은 오프라인 전용 이벤트 코드를 입력하면 즉시 신라면세점 오프라인점 전용 3만원권이 지급된다. 다만 온라인 이벤트와 중복 혜택은 불가능하다. 이 밖에도 빗썸에서 가상자산 거래에 사용할 수 있는 5만원 상당의 보상도 추가로 지급된다. 쿠폰 등록 즉시 빗썸 원화 3만원이 지급되며, 웰컴 미션 수행 시 2만원 상당의 원화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전체 회원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신라면세점 앱을 가입한 모든 회원에게 빗썸 이벤트 쿠폰이 주어지며, 쿠폰을 등록하면 최소 1천원에서 10만원의 빗썸 원화가 랜덤으로 증정된다. 응

SKT, 스타벅스·파리바게뜨·도미노피자 릴레이 할인 제공

8월 한 달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톨사이즈 무료, 파리바게뜨 50% 할인, 도미노피자 50-60% 할인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이 8월부터 시작하는 ‘T 멤버십 고객 감사제’를 공개했다. 빅(Big) 3 제휴사를 선정해 50% 이상 파격 할인을 선보이는 T 멤버십 고객 감사제는 SKT가 지난 4월 발생한 사이버 침해 사고에도 불구하고 믿고 기다려준 고객에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진행하는 <고객 감사 패키지>의 일환이다. 빅 3 릴레이 할인은 고객 선호도 및 전국 매장수 등 접근성을 고려해 선정하며, 제휴사별 10일씩 돌아가며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 동안 다양한 할인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SKT 고객들은 각 제휴사별 1회씩, 한 달에 총 3회 멤버십 제휴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제공하는 무료나 할인쿠폰은 총 수량 제한 없이 모든 고객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8월 선보이는 빅 3 릴레이 할인 브랜드는 스타벅스, 파리바게뜨, 도미노피자로 순차적으로 50% 이상 할인을 제공한다. 가장 먼저 진행되는 제휴는 스타벅스로, SKT 고객들은 8월 1일부터 10일까지 톨사이즈 카페 아메리카노 음료 1잔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T 멤버십 앱을 통해 무료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사용 기한은 8월 1일부터 9월 30일

효성벤처스, 1천억 펀드 운용 본격화…딥테크 스타트업 4개사에 첫 투자

효성벤처스 “국내 딥테크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것”

효성의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 효성벤처스가 ‘스타트업코리아펀드(스코펀)’의 첫 투자를 단행했다. 효성벤처스는 지난 6월 27일과 7월 10일에 ▲인공지능(AI) 기반 신약개발 기업 ‘아이젠사이언스’ ▲이커머스 플랫폼 ‘와이어드컴퍼니’ ▲스마트 물류 솔루션 기업 ‘니어솔루션’ ▲융합보안업체 ‘쿤텍’ 등에 투자를 집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효성벤처스가 작년 12월 한국벤처투자와 함께 조성한 1,000억 원 규모의 ‘스타트업코리아펀드’를 통해 진행했다. 해당 펀드는 ▲바이오·헬스 ▲친환경·에너지 ▲로봇 ▲시스템반도체 ▲AI ▲우주항공·해양 ▲차세대 원전 ▲양자기술 등 ‘초격차 10대 기술’ 분야의 딥테크 스타트업을 투자 대상으로 하고 있다. 아이젠사이언스는 AI 기반 신약개발 플랫폼 기업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약 6개월 내 신약 후보물질 도출이 가능하다. 생성형 AI와 강화학습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보건복지부·과기정통부 공동 ‘신약개발 가속화 프로젝트’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와이어드컴퍼니는 소셜커머스 판매자(소셜셀러)를 위한 플랫폼 ‘와이어디(WIREDY)’를 운영한다. 상품 소싱부터 정산, 배송, 고객 대응까지 전

카카오페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계산기’ 출시... “내가 받을 지원금은 얼마일까?"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에 맞춰 사용자 편의 증진 위한 서비스 선봬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예상 수령액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페이는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결정에 맞춰 사용자의 편의를 높이고자 ‘민생회복 소비쿠폰 계산기’를 시작한다. 이는 지난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국민지원금 계산기’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신속한 정보 제공을 통해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사용자의 궁금증을 해결함과 동시에 적절한 시기에 신청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정부는 최근 소비 활성화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매출 확대를 위해 이달 21일부터 전국민을 대상으로 1인당 최대 55만 원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거주지, 소득 수준, 가구 구성 등 다양한 요소에 따른 맞춤형 지원과 단계적 지급이 예정되어 있어 본인이 어느 기준에 해당하는지, 어느 정도의 금액을 수령하게 될지 미리 파악하고자 하는 사용자 니즈가 크다. 카카오페이는 쉬운 UX를 구현하여 몇 번의 선택만으로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예상 수령액을 계산해볼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은 ‘민생회복 소비쿠폰 계산기’에서 안내에 따라 거주지, 가족구성원(미성년 자녀

10분의 1 비용으로 구글 슈퍼인텔리전스 ‘격파’…한국 스타트업, 'AI 과학자' 전쟁의 판도를 뒤집다

스타트업 플루토랩스 ‘싸이냅스AI’…구글 10분의 1 비용으로 AI 블라인드 평가 1위 ‘쾌거’

대한민국 스타트업이 만든 ‘AI 과학자(슈퍼인텔리전스, Super-Intelligence)’모델이 구글(Google) 최상위 모델 대비 10분의 1 비용으로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압도적 1위를 차지하며 ‘AI 과학자 전쟁’의 판도를 뒤집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국내 인공지능(AI) 연구 플랫폼 전문기업 플루토랩스(Pluto Labs, 대표 유준선)는 11일 자사의 차세대 AI 연구 플랫폼 ’싸이냅스 AI(Scinapse AI)’를 공개하고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구글과 앤트로픽(Anthropic)의 최상위 모델 대비 10분의 1 비용으로 평가 1위를 달성했음을 밝혔다. 이는 자본력 기반의 ‘무한 컴퓨팅 자원’에 의존하던 현재의 AI 과학자 개발 경쟁을 새로운 방식으로 뒤집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플루토랩스는 대용량 데이터 수집·정제는 자체 논문 검색엔진인 싸이냅스가 전담하고, 거대언어모델(LLM)은 정제된 핵심 정보만 받아 창의적 가설 도출에 집중하도록 설계한 ‘전략적 위임’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도입했다. 싸이냅스 AI는 이를 통해 단일 연구 주제 추론 비용을 10분의 1로 낮추면서도 인간 연구자 수준의 실험 설계 제안을 실시간으

모인, 자체 스테이블코인 기반 글로벌 송금 솔루션 구축 추진

해외송금 전문 핀테크 기업 모인이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결제 혁신을 위해 자체 스테이블코인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국경 간 결제(Cross-border Payment) 시장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블록체인 기반 송금 인프라를 한 단계 끌어올릴 핵심 전략으로 주목받고 있다. 스테이블코인은 법정화폐에 가치를 연동해 가격 변동성을 최소화한 디지털 자산이다. 최근에는 디지털 자산과 실물경제를 연결하는 안정적인 매개체로 각광받으며, 글로벌 기업들의 진출도 활발하다. 미국에서는 최근 상원이 스테이블코인 규제법안인 ‘지니어스법(GENIUS Act)’을 가결해 발행 요건과 규제 체계를 연방 차원에서 처음으로 마련했으며, 이는 디지털 자산 정책의 중요한 이정표가 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와 네이버페이가 원화 기반 스테이블코인 사업 협력을 발표하며 업계 전반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스테이블코인은 가치 안정성이라는 특성을 바탕으로 해외송금 및 글로벌 결제 분야에서 핵심 기술로 부상하고 있다. 기존에는 각국의 은행망과 중개기관을 거쳐야 했던 자금 이동 과정이 스테이블코인을 통해 훨씬 빠르고 간소화될 수 있으며, 블록체인 기반 정산 체계는

롯데하이마트, 무더위에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가전 수요 급증

본격적인 무더위 시작되며 7월 들어 냉방가전 수요 급증

7월 들어 서울 낮 최고기온이 30도를 웃도는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7월 8일(화)에는 낮 최고기온이 37.8도까지 올랐고, 7~8월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예보되면서 냉방가전에 대한 수요는 점차 늘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롯데하이마트가 올해 7월 들어(7월 1일부터 9일까지) 판매한 냉방 가전을 살펴보면, 에어컨은 3배 이상, 선풍기는 2배 이상 수요가 늘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같은 고객 수요에 맞춰 오는 7월 말까지 전국 310여개 매장에서 ‘쿨링 가전 세일’을 이어간다. 여름 무더위를 대비할 수 있는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가전, 시원한 음료를 만들 수 있는 믹서기 등 주방가전을 중심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삼성전자 '무풍 갤러리 에어컨' 등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3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신일 기계식 선풍기 14인치 5만 7,900원, 16인치 9만 9,000원 등 선풍기 행사상품도 연중 최저가에 제공한다. 또한, 무더운 여름을 맞아 시원한 음료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의 블렌더도 연장보증보험, 무상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닌자 'AI 파워 블렌더', 필립스 '7

포블, IT 재해복구 훈련 성료… 위기 대응 체계 강화

고객 신뢰가 최우선 가치… 시스템 안정성에 모든 역량 집중할 것

디지털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이하 ‘포블’)는 갑작스러운 재해·재난 상황에서도 고객 자산을 완벽히 보호하고 안정적인 거래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한 IT 재해복구 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연간 업무연속성계획(BCP, Business Continuity Planning)에 따라 선정한 핵심 시스템을 대상으로 실제 재해 발생 시 복구 능력을 점검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실제 운영 환경과 동일한 조건에서 백업 데이터를 활용해 복구 목표 시간(RTO, Recovery Time Objective) 내 서비스 정상화를 검증했다. 포블의 IT 재해복구 조직은 분야별 담당자가 사전 수립된 복구 절차를 충분히 숙지한 상태에서 실전과 유사한 재난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복구 작업을 수행했다. 이 과정에서 위기대응반의 협업 체계와 의사결정 과정도 점검됐으며 발견된 개선점은 즉시 반영해 위기 대응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 안현준 포블 대표는 “이번 재해복구 비상훈련은 어떠한 위기 상황에서도 거래소 서비스를 신속하고 완벽하게 복구할 수 있는 포블의 대응 역량을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고객의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철저한 시스템 운영과 보안 관리를

카카오페이, ‘오래오래 함께가게’ 여의도 IFC몰 오픈

현대백화점 판교점 팝업스토어 이어 여의도 IFC몰에서 2차 운영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소상공인 상생 캠페인 ‘오래오래 함께가게’의 2025년 두 번째 팝업스토어를 여의도 IFC몰에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오래오래 함께가게’는 카카오페이와 함께일하는재단이 소상공인의 지속가능한 사업 성장을 위해 지원하는 상생 캠페인이다. 2023년부터 시작한 ‘오래오래 함께가게’는 지난 5월 올해 첫 팝업스토어를 현대백화점에서 2주간 운영했으며, 지금까지 리빙, 패션잡화, 식품, 친환경제품 등 254개 소상공인 브랜드가 23만여 명 방문객을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올해 두 번째 팝업스토어는 서울 여의도 IFC몰 L3 노스 아트리움에서 7월 10일부터 23일까지 운영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기존 입점 브랜드와 함께 10개 브랜드가 추가 입점해 총 60개 소상공인 브랜드의 180여 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2025년 ‘오래오래 함께가게’ 컨셉인 ‘우리만의 작은 브랜드 놀이터’를 이어가며 각 브랜드가 매력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고, 방문객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장을 만들었다. 대형 미끄럼틀 조형물을 통해 작은 브랜드만의 역동적인 에너지를 표현하고, 현장에서 브랜드 제품과 스토리를 살펴볼 수 있는 포토존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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