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핀테크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9월 20일까지 접수

총 5000만원 규모 상금에 사업공간·창업컨설팅 등 특전 제공

대한민국 금융을 바꾸는 핀테크 혁신을 위해 ‘제 2회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이 열린다.


금융위원회 주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내달 20일 오후 6시까지 신청접수를 받으며, 27일 서류 심사를 거쳐 10월 개최되는 IF 2019 페스티벌에서 발표 및 시상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IF 2019 페스티벌은 은행권청년창업재단(디캠프)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거리 축제다.


공모 주제는 핀테크 관련 비즈니스 모델과 사업 및 아이디어로 금융회사-핀테크, 핀테크-다른 산업분야의 융합 및 협업이나 AI, 인증, 금융보안, 관련 솔루션, 지급결제 및 자산관리, 블록체인 등이 해당된다.


참가자격은 비즈니스 부문의 경우 핀테크 관련 사업화를 준비 중이거나 새로운 사업 모델로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있는 개인 또는 팀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일선 핀테크 기업이나 스타트업, 금융회사들도 참가 가능하다.



아이디어 부문에서는 사업화 이전의 핀테크 비즈니스·기술 관련 아이디어, 핀테크 산업의 발전 방향에 관한 아이디어를 가진 학생과 창업준비자 등이 개인이나 팀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시상 규모는 대상 1개팀을 비롯해 우수상(부문별 3개팀 이내)과 장려상(부문별 5개팀 이내)으로, 총 5000만원 규모의 상금과 사업공간, 창업컨설팅, 멘토링 및 오픈뱅킹 테스트베드 등 수상자 특전이 제공된다. 


심사는 제출된 참가신청서와 기술설명자료를 통해 서류심사를 진행하고 부문별 우수작 3~4개팀의 아이디어에 대해 발표 심사 기회를 제공한다. 


금감원 관계자는 “전 국민이 참여하는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를 통해 핀테크 혁신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확산하고 새로운 사업 모델 발굴기회로 삼아 핀테크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아이디어가 창업 및 취업, 비즈니스 기회 확보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여 핀테크 생태계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이슈

더보기


포커스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