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온라인 기반 박람회 행사로 전환

가상으로 핀테크 혁신을 경험할 수 있는 곳

금융위원회는 핀테크 트렌드를 공유하고 네트워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난해부터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를 개최한 바 있다.



금융위는 1일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제2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를 준비 중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국민 안전을 위해 불가피하게 DDP 행사는 취소하기로 하고 온라인 전시관을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다만, 지속적인 핀테크 혁신과 스케일업을 지원하기 위해 핀테크 기업 및 금융회사의 디지털 컨텐츠를 중심으로 하는 온라인 기반 박람회로 행사를 전환할 계획이다.

     

금융위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에서 실시할 예정이었던 아이디어 공모전 등 주요 행사는 주관기관별로 하반기에 개별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영국도 핀테크위크 기간 중 개최 예정인 IFGS 국제 세미나를 취소하고 디지털 컨텐츠 기반 온라인 행사를 기획 중이다.



이번 박람회는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을 주제로 실제 박람회와 유사한 박람회장을 온라인으로 구현하여 동영상 등 핀테크기업 및 금융회사가 자체 제작한 디지털 컨텐츠를 게재할 예정이다. 온라인 전시관 관람을 희망하시는 분은 5월 28일부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참여를 희망하는 핀테크 기업 및 금융회사는 4월 중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전시관 참여를 신청하실 수 있다. 제2회 핀테크 박람회는 5월 28일부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홈페이지 온라인 전시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이 국내 핀테크 기업의 해외진출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주요국 금융당국 등에 온라인 전시관 링크를 배포하여 국내 핀테크 서비스를 홍보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