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SC제일은행, WISET과 여성 청년 핀테크 창업 인재 키운다

핀테크 창업 인재 양성 위한 ‘우먼 인 핀테크 아카데미’ 협업

URL복사

SC제일은행은 서울 종로구 소재 본사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와 ‘여성 청년층의 핀테크 창업 역량 강화 및 활성화를 위한 사회공헌활동 협력’ 업무 협약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SC제일은행과 WISET은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핀테크 비즈니스 창업에 관심이 있는 여성 청년들을 대상으로 ‘우먼 인 핀테크 아카데미(Women in Fintech Academy)’를 진행한다. 이는 여성 청년층의 핀테크 창업 역량 강화와 활성화를 목표로 올해 처음 실시하는 SC제일은행의 창업 인큐베이팅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오는 8월 말 참가자를 모집해 올 10월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SC제일은행은 해당 아카데미에서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 및 홍콩SC은행이 보유한 글로벌 핀테크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지털뱅킹, 정보보안 등 관련 부서 실무자들의 전문 멘토링 등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WISET은 ICT(정보통신기술), AI(인공지능) 등 신산업•신기술 분야의 교육 노하우가 접목된 창업 교육을 실시하고 유관 분야의 여성과학기술인 네트워크를 적극 소개할 계획이다.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은 “은행업의 미래가 달린 디지털 금융, 핀테크 분야에서 여성의 잠재력은 매우 크다” 며 “앞으로 여성 청년들이 핀테크 및 디지털 금융 분야에 많이 진출해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SC제일은행은 미래를 이끌 청년층의 사회적 불평등 해소와 경제적 자립 지원을 목표로 ‘퓨처메이커스(Futuremakers)’라는 테마의 금융 교육(Education), 취업(Employability) 및 창업(Entrepreneurship) 역량 배양 지원 활동을 다각적으로 진행 중이다.


포토이슈

더보기


포커스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