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한국포스증권, 24일 공모주 투자 펀드판매

15년 이상 IPO 경험 가진 종합자산운용사와 협업

한국포스증권은 오는 24일 공모주에 투자하는 코스닥벤처펀드를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공모주 펀드는 기업의 신규 상장이 있을 때 기관투자자 자격으로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여 수익을 올리는 펀드다.



IPO 공모주는 60%를 펀드 등 기관투자자에게 배정하고, 나머지를 우리사주 조합원과 일반청약자에게 각각 20%를 배정한다. 수 억원의 청약증거금 없이도 소액으로 공모주에 투자 할 수 있어 개인투자자에게 유리하다는 평가다.


지난 10일 코스닥에 상장한 카카오게임즈는 상장직후 상한가로 직행하며 이른바 ‘따상’했다. 직후 2거래일 연속 상한가에 오르며, 카카오게임즈에 투자한 코스닥벤처 공모주 펀드는 그 수혜를 받았다.


이번에 판매하는 펀드는 코스닥벤처펀드로 투자자산중 일부는 신규 벤처기업 등 코스닥벤처 신주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와 같은 공모 규모가 큰 코스피 IPO 시장에 투자된다. 또한 일부는 리츠(REITs)와 채권 등에 안정 자산에 투자한다.


이 펀드는 24일 단 하루만 판매되며, 모집목표액을 채우면 매매 시간 중간에라도 판매중단 될 예정이다. 판매 중단(소프트 클로징)은 고객의 수익률 관리를 위한 조치로, 신규 자금 유입시 수익률이 희석 되기 때문이다.


자세한 확인은 한국포스증권이 운영하는 FOSS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