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인

이경재 아이앤나 대표, ‘AI 기반 빅데이터 활용’ 주제로 경복대에서 강연

이경재 아이앤나 대표는 경복대학교 선덕관 창조인홀에서 대학 연계 기업 인력 양성사업 특강에서  ‘AI 기반 빅데이터의 활용’에 대한 연사로 참여해 지난 5일 강연를 진행했다.



아이앤나 이경재 대표는 “빅데이터 시장에는 빅데이터 전문가만이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AI/보안 전문 인력 양성 및 시스템 투자도 이뤄질 것”이라며 “이러한 투자는 곧 청년 일자리 창출과 함께 전문 인력의 양성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아이앤나는 임신 출산 육아 전문 플랫폼 ‘아이보리 앱(APP)’을 운영하고 있으며, 산후조리원 신생아실 라이브영상 서비스를 기반으로 국내 최대 산후조리원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영유아 플랫폼 서비스 기업이다. 아이앤나는 AI를 이용한 아기 울음소리 분석 및 영유아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를 개발 중에 있다.


최근 헬스케어 솔루션 전문기업인 GC녹십자헬스케어와 플랫폼 제휴 및 공동사업추진 등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업그레이드된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위해 협업하고 있다.


본 강연은 경복대학교 AI소프트웨어융합과 신효영 교수, 이원호 교수와 함께, 빅데이터 및 AI에 관심이 있는 참석자 50명으로 제한한 오프라인 세미나로 진행됐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