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신한금융, 베트남 그랩과 스타트업 육성 및 디지털 금융 협업을 위한 MOU

글로벌 DT’의 일환으로 현지 기업들과 제휴 지속적 추진

URL복사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호치민에 위치한 그랩베트남 본사에서 베트남 모빌리티 기업인 그랩(Grab)과 베트남 스타트업 공동 육성 및 디지털 금융 서비스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신한금융그룹 신동민 베트남 컨트리헤드와 그랩베트남 응웬 타이 하이 반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베트남 스타트업 공동 선발 및 육성 ▲새로운 디지털 금융서비스 개발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먼저 신한금융의 ‘신한퓨처스랩 베트남’과 그랩은 주요 산업분야의 현지 리딩 기업 및 정부 파트너와 함께 핀테크, 디지털, 운송, 식품, 부동산 등 폭 넓은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산업별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를 지원한다.

 

또한 신한금융은 디지털 및 비대면 금융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위해 그랩의 플랫폼과 고객망을 활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현지에 적합한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양사 간 시너지 발굴을 통해 사업 모델을 다각화 할 계획이다.

 

신동민 베트남 컨트리헤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혁신을 통한 진보된 금융서비스 환경을 마련하고, 현지 스타트업 생태계와 상생하며 다양한 사업모델을 구축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한금융은 그룹차원에서 추진 중인 ‘글로벌 DT’의 일환으로 현지 기업들과의 제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Digital과 Analog의 선순환을 통해 고객과 기업, 직원의 가치제고를 위한 ‘Digilog’를 그룹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향점으로 선정했다. 또한 그룹의 주요 디지털 사업 아젠다를 논의하고 실행을 지원하기 위해 조용병 회장을 중심으로 ‘Digilog 위원회’를 신설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