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텍스트 분석 전문 기업 인사이저, 팁스(TIPS) 프로그램 선정

텍스트 분석 전문 기업 인사이저(대표이사 양승호)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팁스 프로그램(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사업, 이하TIPS)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팁스는 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민간과 관이 함께 집중 육성하는 중기부의 대표적인 지원 사업이다.


인사이저는 이번 팁스 사업을 통해 기존에 출시된 계약서 리스크 관리 솔루션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하여 계약서를 이해시키고 계약 당사자들 간에 민감한 내용들을 사전에 충분히 살펴본 후 자연스럽게 계약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는 계약서 이해 스마트 AI 솔루션을 구축한다.


양승호 인사이저 대표는 “팁스를 통해 위치에 따라 소극적이 될 수밖에 없는 계약서의 중요한 내용들을 솔루션에서 자동으로 찾아주고 계약 당사자들이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인사이저는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매일 전 세계 2만건 이상의 글로벌 금융 뉴스 데이터 분석 및 요약 서비스, 자체 개발한 키워드 네트워크를 기반한 투자레터 서비스, 계약서 리스크 관리 솔루션 등을 출시해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최근 벤처캐피탈사인 엔피프틴파트너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고, 신용보증기금 Start-up NEST 8기 기업으로도 선정됐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