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공유 · 문화

MG새마을금고 가족, '사랑의 헌혈 릴레이' 추진

URL복사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창립 58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중이라고 18일 밝혔다.



MG새마을금고는 헌혈인구의 지속적 감소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수혈용 혈액이 부족해 국가적 혈액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MG새마을금고 가족 '사랑의 헌혈 릴레이'를 작년에 이어 올해 2월부터 추진중이다.


MG새마을금고 가족 '사랑의 헌혈 릴레이'는 전국 새마을금고와 중앙회의 임직원들이 지역별 릴레이로 함께 헌혈에 동참하고,헌혈증을 모아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새마을금고는 이번 헌혈 릴레이 진행 후 새마을금고 창립 58주년(5월 25일)을 기념하여 2021년 5월중에 헌혈증 5800개를 일괄 기부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원활한 혈액수급에 기여하기 위해 연중에 대한적십자사에 헌혈버스를 기증할 방침이다. 기증한 헌혈버스는 각종 출장헌혈에 활용된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는 수익의 상당부분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며 지역상생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 왔다.”고 말하며, “헌혈은 위급한 상황에서 우리 이웃의 생명을 보호하는 소중한 나눔으로, 이번 MG새마을금고 가족 사랑의 헌혈 릴레이를 통해 이웃사랑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