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부산은행, 신라대학교 ‘신나는 신라머니’ 발행 추진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바우처 앱(APP) 통해 ’신나는 신라머니‘ 발행 계획

BNK부산은행은 신라대학교 대학본부에서 신라대학교, 부산광역시와 디지털바우처 앱(APP)을 활용한 ‘신나는 신라머니’ 발행 업무협약을 19일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부산은행은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바우처 앱 및 발행 플랫폼을 제공하고 ‘신나는 신라머니’ 운영과 활성화를 지원하기로 했다.


신라대학교는 ‘신나는 신라머니’의 발행 및 운영 정책을 수립하고, 신라머니 사용을 안내 및 홍보할 예정이다. 부산광역시는 디지털바우처 앱과 ‘신나는 신라머니’의 활성화를 지원한다.


신라대학교에서 디지털바우처 앱을 활용해 각종 학생 지원금(장학금, 포상금 등)을 ‘신나는 신라머니’로 발행하고 지급하면, 해당 학생은 디지털바우처 앱을 통해 교내 및 학교에서 지정한 부산은행 간편 결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부산시 블록체인 규제특구사업자로 참여하고 있는 부산은행은 신라대학교와 혁신적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바우처 실증사업의 실생활 서비스 적용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부산은행 이주형 디지털금융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발행되는 ‘신나는 신라머니’ 유통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등 지역 내에서 혁신적인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신나는 신라머니’가 안정적으로 발행되고 유통될 수 있도록 노력함과 동시에 부산시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사업자로서 블록체인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