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중소기업 경리업무 솔루션 ‘경리나라, 비대면 바우처에서 인기몰이

경리나라 비대면 바우처 전용 패키지 출시

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에서 경리나라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경리나라는 지난 2020년 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의 서비스를 이용한 기업 중에서 10% 이상이 선택한 비대면 시기에 적합한 솔루션이라고 5일 밝혔다.



SW시장에서 소외됐던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의 경리 업무는 엑셀이나 수기로 일일이 처리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런 문제점을 ‘경리나라’가 직관적이고 간편한 사용법으로 해결해주어 비대면 바우처 사업에서 경리나라가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


경리나라는 국내 14개 은행 전산망과 직접 연결돼 은행별 기업 인터넷뱅킹에 일일이 접속할 필요가 없고, 클릭 한 번이면 사업장이 보유한 모든 계좌를 조회한다. 이 때문에 직접 은행에 방문할 필요가 없어 코로나19 시대의 언택트 솔루션으로 꼽힌다.


경리나라는 경리 업무 담당자가 느끼는 업무 처리에 필요한 많은 기능을 담고 있다. △증빙 △영수증 관리 △통합 계좌 관리 및 급여지급 △명세서 관리 △거래처 관리 △결제 △송금 △지출결의서 관리 △시재 및 영업 보고서 등이 대표 기능이다.


또한 경리나라는 처음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사람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UI로 이루어져 이용자 친화적이라는 평을 받는다. 실제 중소기업 경리업무 종사자 1000여 명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찾아낸 경리 업무 현황, 고충, 개선점 등 현장 의견을 모아 개발된 것이 그 이유다.


웹케시는 이번 사업에서의 경리나라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혜택의 비대면 바우처 전용 패키지를 출시했다. 비대면 바우처 기본형의 경우 경리나라 기본 솔루션에 모바일 경리나라, 비즈포인트, 전자세금계산서 월 50건 무료 혜택을 월 8400원 수준에 제공한다.


비대면 바우처 실속형의 경우에는 기본형에 부가서비스 1개(입출고관리, 재무회계, 인사급여 Lite 中 1개)를 월 12500원 수준에 제공하며, 비대면 바우처 통합형의 경우 부가서비스 2개를 추가해 월 16700원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때, 사용기업은 부가세를 환급받으면 실제 부담해야 하는 금액은 더 낮아진다.


웹케시는 작년 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서비스에 경리나라를 공급한 후 비대면 바우처를 통한 경리나라 도입 기업의 실제 사례를 조사했다. 경리나라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기업 도입 사례 인터뷰를 확인할 수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