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 관람객 참여 프로그램 사전접수

금융위원회와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5월 26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의 일부 프로그램 참여자를 사전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차를 맞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는 ‘핀테크와 지속 가능한 금융혁신’을 주제로 온·오프 병행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오프라인 행사는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온라인 행사는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오프라인 행사는 코로나19로부터의 안전을 위해 사전에 초청된 인원만 입장 가능하며, 온라인 생중계(박람회 홈페이지 및 금융위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관람가능하다.

 

첫 날은 개막식과 기조연설, 21년 핀테크 정책을 듣다, 전시부스 쇼케이스, 핀테크 기업 IR이 준비되어 있고, 2·3일차에는 싱가포르 비자 이노베이션 센터 투어, 핀테크 취업토크, 네트워킹 밋업, 투자자 상담회가 진행된다.

 

사전접수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21년 핀테크 정책을 듣다, 핀테크 취업토크, 교육관, 싱가포르 비자 이노베이션 센터 투어, 네트워킹 밋업으로 총 5개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별도 참가비용 없이 무료로 진행된다.


‘21년 핀테크 정책을 듣다’는 핀테크 정책 방향을 업계에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프로그램이다. 질의응답 사전접수 기간 동안 핀테크 정책, 감독, 지원, 투자 등 각 분야에 대해 궁금한 점을 남기면, 5월 26일 10:45~12:00에 진행되는 정책설명회에서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한국성장금융이 직접 답변을 할 예정이며, 이는 박람회 홈페이지 및 유튜브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핀테크 취업토크’는 금융회사와 핀테크 기업의 담당자들이 핀테크 업무 및 채용정보를 토크쇼를 통해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5월 28일 14:00~16:00에 박람회 홈페이지 및 유튜브에서 생중계된다. 금융회사와 핀테크 기업 담당자들에게 묻고 싶은 채용 관련 질문이 있다면 사전접수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핀테크 관련 퀴즈쇼도 이뤄지며 참여자 대상으로 경품 추첨의 기회가 부여된다.

 

또한, 온라인 ‘교육관’을 운영하여 핀테크 관련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료기준을 충족할 경우 수료증이 발급되어 구직 및 입시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중등·고등·대학교 등 단체 신청의 경우 4월 30일~5월 19일 동안 신청 받는다.

 

‘싱가포르 VISA 이노베이션 센터 투어’는 온라인으로 가상의 이노베이션 센터를 방문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코로나 19 이후 해외 이노베이션 센터를 직접 체험하지 못하는 핀테크 기업을 위해 가상공간 체험을 마련하였다. 해당 투어는 5월 27일~28일(목~금) 11:00~12:00에 이뤄지며, 사전접수 기간인 4.30~5.19일 사이에 신청을 완료해야 참여 가능하다. 싱가포르 VISA 이노베이션 센터 투어를 통해 싱가포르 핀테크 산업 동향을 파악하고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네트워킹 밋업’은 금융회사와 핀테크 기업이 1:1 온라인 미팅을 통해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5월 27일 15:00~16:00에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이뤄지며,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금융회사의 신청 기간은 4월 30일~5월 4일이며, 핀테크 기업의 신청 기간은 5월 6일~5월 12일이다. 금융회사에게는 성장가능성 있는 핀테크 기업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며, 핀테크 기업에게는 금융회사와의 협업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유신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이사장은 “코리아 핀테크 위크는 국민 누구나 핀테크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경험할 수 있는 전국민적 축제”라며, “이번 사전접수 프로그램을 통해 핀테크 분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유익한 정보를 얻어 향후 발전방향을 마련하는 것 뿐 아니라 취업 및 교육 등 일상생활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