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디셈버앤컴퍼니, 핀트(Fint) 앱 전면 리뉴얼

URL복사

인공지능(AI) 간편투자 금융 플랫폼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대표 정인영)이 일상생활과 투자를 연결하고, 건전한 투자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핀트 앱을 전면 리뉴얼 했다고 28일 밝혔다.



핀트는 고액 자산가들의 주된 재테크 수단인 투자일임 서비스를 독자적인 AI기술을 활용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투자의 대중화를 이끌어왔다. 딱딱하고 어려운 타 금융 플랫폼과는 달리, 세련된 디자인과 편리한 사용성으로 출시 약 2년여 만에 국내 대표 로보어드바이저 간편투자 서비스로 급성장했다.


핀트는 고객들의 꾸준한 신뢰와 지지를 바탕으로 성장해온 만큼, 그동안 고객들이 보내온 다양한 의견과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대대적인 앱 개편을 단행했다.


새롭게 개편된 핀트 앱은 크게 ▲홈 ▲투자 ▲지갑 카테고리로 구분돼 사용자 편의성과 직관성을 높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먼저, 핀트 앱 접속 시 처음으로 만날 수 있는 홈 화면은 개인에게 꼭 필요한 정보만 모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개인 맞춤형 홈 화면’으로 업그레이드됐다. 고객은 별도의 탭 이동 없이도 홈 화면 안에서 현재의 투자 운용 추이, 수익률, 월별 추가 투자금, 아이작(ISAAC) 리포트, 달러 환율 등의 다양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투자 탭에서는 현재 운용중인 전체 투자 계좌에 대한 정보가 한 눈에 나타난다. 기존에는 모의투자를 시작하면 앱 구동 화면이 모의투자 중심으로 변경되었으나, 이제 모의투자도 별개의 투자계좌로 분리해 실제 투자 계좌와 함께 확인 가능하다. 상세 페이지에서는 투자금에 대한 입출금부터 신규 투자 개설, 투자 문서 등 확인할 수 있다.


지갑 탭에서는 일상 속 소비생활과 투자가 연결되는 핀트의 신규 서비스 ‘핀트머니’와 ‘핀트카드’를 만나볼 수 있다. 핀트머니는 오픈뱅킹 연동을 통해 손쉽게 충전 가능하며, 투자금 입출금은 물론, 송금과 결제 등에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핀트카드는 BC카드와 제휴한 ‘선불형 체크카드’로, 앱 내에서 바로 신청할 수 있다. 핀트카드로 결제 시 최대 0.7% 적립금 및 투자 지원금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1000원 미만의 잔돈을 다시 핀트 투자에 활용하는 ‘잔돈저금통’ 기능도 제공한다.


새로운 핀트 앱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를 통해 지금 바로 만나볼 수 있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