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베스트핀, DGB대구은행과 업무협약 체결.. '금융소비자에게 폭넓은 대출 서비스 제공'

URL복사

온∙오프라인 연계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를 개발하고 있는 베스트핀(대표 주은영)이 금융소비자에게 다양한 주택담보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DGB대구은행과 디지털 담보대출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담비를 선보이는 베스트핀은 최근 SC제일은행, BNK부산은행 등 주요 금융사와 MOU를 체결한 데 이어, 이번 DGB대구은행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상품 라인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담비 이용자들은 주택담보대출에 있어 보다 폭넓은 선택권을 누리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DGB대구은행은 코로나19시대 속 비대면 금융 서비스로 차별화를 두기 위해 자사 앱 ‘IM뱅크’를 리뉴얼하고 대형 플랫폼과 제휴를 맺는 등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강화해왔다. 이에 힘입어 주택담보대출 중심의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는 담비와 제휴해, ‘DGB무방문 전세자금대출상품’을 시작으로 제휴상품과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담비 플랫폼은 기존 주담대 서비스가 지닌 정보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을 적용했다.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대출 신청을 완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대출상담사 방문을 신청해 대출을 완료할 수도 있다. 금융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담비를 통해 금리 비교부터 실행까지 원하는 장소에서 쉽고 간편하게 대출을 마칠 수 있어 편리하다.


이러한 담비 플랫폼 출시를 앞두고 있는 베스트핀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중 ‘온라인 대출성 금융상품 판매대리중개업’ 등록을 지난 7월 금감원에 이미 정식 신청 완료한 바 있다. 현재 심사 진행중으로, 정식등록이 완료되면 카카오페이, 토스 등 혁신금융사업자들과 함께 금융위가 전개하는 대환대출 플랫폼에 참여할 자격을 부여받는다. 대환대출 플랫폼이 출범할 경우, 해당 플랫폼이 금융 소비자들의 편익을 향상하고 정보 비대칭성을 보완한다는 차원에서 베스트핀의 서비스 목표와 일맥상통하는 만큼 철저히 준비해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주은영 베스트핀 대표는 “빅테크가 사회전반적으로 영역 확대를 해 나가는 가운데, 담보대출이라는 분야의 전문성을 특화해 선보이고자 한다”며 “다양한 시중은행과 지속적인 업무 협약 및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간편하고 실질적인 대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베스트핀은 최근 사옥 이전과 함께 더 나은 환경과 업무 시스템을 자동화해 직원들의 근무환경을 지원하는 등, 담비 플랫폼 출시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