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한국부동산원, 등재학술지 '부동산분석'논문 모집

URL복사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부동산 분야의 학술 교류 및 연구역량 강화를 위하여 학술지 '부동산분석'(영문명 : Journal of Real Estate Analysis) 제7권 제3호에 게재할 논문을 10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학술지 '부동산분석'은 부동산 관련 연구의 새로운 접근방법 및 해석을 제시하는 전문 학술지로, 게재논문의 학술적 가치를 인정받아 2020년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학술지로 선정됐다.


논문주제는 부동산 정책ㆍ공시ㆍ통계ㆍ투자ㆍ금융ㆍ개발ㆍ평가ㆍ경영ㆍ관리ㆍ산업ㆍ녹색건축 등의 분야로, 관련 전문가(부동산 관련 학계ㆍ연구원ㆍ실무)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투고 가능하며, 논문접수는 원고를 포함한 논문투고 신청서와 논문게재 요청서 및 저작물 이용동의서, 연구윤리서약서를 10월 12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동산분석 홈페이지 또는 한국부동산원 연구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학술지 담당자에게 문의가능 하다.
 
또한, 부동산 관련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투고료 및 심사료는 받지 않고 있으며, '부동산분석'에 게재가 확정된 논문에 대해서는 소정의 연구장려금(200만원/편)이 지급될 예정이다.
 
한국부동산원 정희남 부동산연구원장은 “학술지 발간을 통해 우리나라 부동산 산업 발전과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