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당신은 주식인가, 채권인가?’ 발간

생애 재무설계 대가 밀레브스키 교수의 연금운용지침서

URL복사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는 생애 재무설계 대가 모셰 밀레브스키 교수 저서 ‘Are you a Stock or a Bond?’를 번역한 ‘당신은 주식인가, 채권인가?’를 발간한다고 15일 밝혔다.

 


저자 모셰 밀레브스키(Moshe A. Milevsky) 교수는 개인연금 및 자산관리 권위자로, 2012년까지 개인 재무설계를 주제로 10권 이상 책을 출간했고 60편이 넘는 논문을 발표했다. 현재는 캐나다 토론토 요크 대학교 경영대학 및 수학통계학과 대학원 교수로 재직 중이다.

 

책 제목 ‘당신은 주식인가, 채권인가?’는 ‘당신 자신은 주식형 자산인가,  채권형 자산인가’를 묻는 질문이다. 책은 개인 연금자산운용에 초점을 맞춰, ‘나’라는 인적자본을 어떤 식으로 투자하고 위험을 헤지 해야하는지 전 생애주기에 걸쳐 소개하고 있으며, 개인 인적자본 유형에 따라 연금관리 전략이 어떻게 달라야 하는지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책은 개인들이 축적한 은퇴자산과 퇴직연금을 어떻게 끊기지 않고 살아있는 동안 지급되는 연금으로 바꿀 수 있는지에 대한 통찰을 제시한다. 부채나 인플레이션은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축적한 연금자산 인출 시 최적 상품배분은 무엇인지, 어떤 리스크들에 특별히 유의해야 하는지 등 연금자산을 축적하고 인출하는 전 과정에 걸쳐 개인투자자들이 실제 고민하는 문제들을 심도 있게 다루고 있다.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김경록 대표는 추천사를 통해 “이 책은 생애재무설계에 관한 최고의 교과서다. 이 책은 인적자본을 중심으로 개인 생애재무설계를 일관성 있게 그리고 논리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쉽게 읽히는 내용일지라도 상당히 핵심적인 내용이 압축되어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책은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가 발간한 ‘글로벌 투자와연금 연구시리즈’ 가운데 하나로, 제레미 시겔 ‘장기투자 바이블’, 엘로이 딤슨 ‘낙관론자들의 승리’, 데이비드 스웬슨 ‘포트폴리오 성공운용’에 이은 4번째 해외 투자서적이다.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는 5번째로 세계 유명 투자전문가와 경제석학 글을 엮은 ‘투자자들을 위한 명문선집(가제, 원제: Investor’s Anthology)’을 준비하고 있다.

 

‘당신은 주식인가, 채권인가?’는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홈페이지 간행물 코너에서 e북으로 열람 가능하며, 이벤트에 응모하면 100명을 추첨해 무료로 책을 제공한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