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Visa, 전 세계 1600만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온라인 진출 지원

URL복사

Visa는 2020년 전 세계 5,000만 개 중소기업의 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안을 수립한 이래 30%의 목표율을 달성, 현재까지 총 1,600만 개 기업을 지원했다고 16일 밝혔다.



Visa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전 세계 중소기업의 결제 디지털화 및 디지털 시장 접근성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지역사회 기반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Visa는 지난 15일 발표한 Visa의 ‘백 투 비즈니스(Back to Business) 글로벌 연구'에서 소비자의 68%가 코로나19로 인해 결제 방식이 완전히 변화했다고 응답한 통계를 인용하며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메리 케이 보우만(Mary Kay Bowman) Visa 구매자판매자핵심플랫폼 제품 부문 책임자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이후 지난 19개월 동안 해외 판매와 디지털 전환을 적극적으로 도입한 중소기업들이 더 성공적으로 위기를 견뎌낸 것으로 나타났다"며, “Visa는 전 세계 중소기업들이 팬데믹 상황에서 생존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디지털 중심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5,000만 개 중소기업의 디지털화라는 목표를 향해 나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Visa의 백 투 비즈니스(Back to Business) 연구(결제 방식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변화)는 중소기업 사업주와 고객을 대상으로 팬데믹 시대의 글로벌 소비자 선호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중소기업, 지역사회 및 기술의 연결로 인해 발생하는 경제적 기회를 조명했다.


본 조사는 2021년 6월 15일부터 28일까지 웨이크필드 리서치(Wakefield Research)에서 브라질, 캐나다, 독일, 홍콩, 아일랜드, 러시아,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 미국 내 직원 100명 이하의 중소기업 사업주 2,250명과 18세 이상 소비자 1,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