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하나카드, 유통플랫폼 전문기업과 제휴...'차세대 지역마트플랫폼 활성화'

하나카드는 식품유통 플랫폼 전문기업인 리테일앤인사이트와 차세대 지역마트 플랫폼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나카드와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기업 유통사업자에 비해 경쟁 열위에 있던 지역 중소마트에 유통플랫폼 개발지원을 통해, 마트거래 지역상권 소비자 그리고 공급사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활성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마트 중소 사업자는 상품 소싱부터 구매, 결제, 배송에 이르기 까지 유통사업 전반에 걸쳐 IT시스템, 마케팅 및 금융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먼저 하나카드와 리테일인사이트는 ▲플랫폼내 PLCC 상품개발 ▲플랫폼 참여 가맹점 공동 모집 및 모바일 결제 서비스 개발 ▲ 플랫폼 활성화 공동 마케팅 ▲ 플랫폼 참여 사업자를 위한 구매 카드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장기적으로 전국 지역 마트로 연결된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빅데이터와 하나카드의 결제데이타를 결합한 새로운 데이터 사업기회를 발굴하는데 협력할 예정이다.


하나카드 권길주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와 대기업 유통사업자와 경쟁으로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고 있는 지역 중소상인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리테앤인사이트와의 협력을 통해 위기 극복과 동반성장이라는 우수한 성공사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