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친환경 스타트업 리앤비,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인증’ 획득

URL복사

친환경 스타트업 ㈜리앤비(대표 이헌국)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벤처기업확인기관인 벤처기업협회로부터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벤처기업인증은 기업의 성과 이외 기반 및 전체적인 활동 등을 반영하여 미래 성장 가능성이 우수한 중소기업에게 벤처인증이 부여된다.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 조치법’에 의거하여 최종 승인된 중소기업에 대해 인증을 해주는 기업인증제도다.


리앤비는 벤처투자유형, 연구개발유형, 혁신성장유형, 예비벤처기업 인증제도 중 기술성과 사업성 평가결과 우수한 기업에 수여되는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벤처기업 인증을 받은 기업은 법인세, 소득세, 취득세 감면 등 각종 세재 혜택과 코스닥상장 심사기준을 우대받을 수 있다.


리앤비는 지난 2018년부터 친환경 종이 빨대에 대한 연구 개발을 진행하여, 기존의 종이빨대 제조에 필요한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는 위생적이고 친환경적인 종이 빨대를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기존의 종이 빨대가 중국이나 동남아지역에서 대부분 제조되고 있는데, 국내의 기술로 국내에서 제조되는 종이빨대라는 점에서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리앤비의 종이빨대는 ‘종이 빨대 제조장치(A paper straw manufacturing device)’에 대한 특허도 획득했다. 이 특허는 종이빨대 제조 시 풀을 사용하여 종이를 접착하지 않고 히터봉과 열풍기에 의한 열가공으로 종이의 살균은 물론, 3개의 종이들이 원형으로 꼬임과 함께 종이의 내외측면이 상호 단단하게 접착되어 종이 빨대를 제조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헌국 리앤비 대표는 “이번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 인증으로 기술성과 사업성을 확보한 벤처기업이 됐다”며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해 빠른 시일 내 글로벌 친환경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 대표는 “스타벅스와 폴바셋에 종이빨대를 공급함에 따라 제품의 우수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게 되었다”며 “조만간 국내 주요 커피숍과 편의점을 비롯하여 해외로 영업망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리앤비는 최근 친환경 종이빨대의 안정적인 공급과 유통을 위해 공장을 경기도 화성시로 확장 이전하고 생산시설을 확대했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