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하나금융그룹, 차세대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 하나 웨이브스 1기 수료

URL복사

하나금융그룹은 그룹의 차세대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가 약 6개월간의 여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총 34인의 1기 여성 리더를 배출했다고 23일 밝혔다.



‘하나 웨이브스’는 하나금융그룹이 그룹 차원에서 미래를 이끌어갈 차세대 여성 리더를 육성할 목적으로 지난 6월 출범한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Waves’는 ‘Women`s Actions, Voices, Emotions’의 약자로 여성의 행동과 목소리, 감성을 통해 다양성에 기반한 혁신의 파도를 일으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그룹 내 여성 부점장급 직원을 대상으로 각 관계회사 CEO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 34인의 ‘하나 웨이브스’ 1기 여성 리더 들은 약 6개월간 ▲ 외부 리더십 전문가와의 멘토링 ▲ 온라인 MBA ▲ 리더십·경영·DT·인문 등을 주제로 한 온라인 교육 ▲ 독서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또한 ‘하나 웨이브스’ 1기 여성 리더들은 수료에 앞서 ▲ 헬스케어 ▲ 메타버스 ▲ 온·오프라인 채널 ▲ 디지털 혁신기술 등 다양한 방면에 걸친 전략과제 도출을 통해 향후 하나금융그룹이 나아가야할 미래 방향성을 제시하는 실질적인 성과를 보였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ESG부회장은 “‘하나 웨이브스’를 통해 여성 리더들이 일으킬 혁신의 파도가 그룹에 다양성을 부여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그룹을 이끌어갈 여성 리더로서 탁월한 리더십과 통찰력, 소통과 경청을 통해 섬세하고 새로운 변화를 일으켜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Hana Waves’ 과정의 정례화를 통해 전문 경영 지식과 리더십을 갖춘 여성 리더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다양성에 기반한 역량 중심의 인사를 실시함으로써 ESG 경영 확산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