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카드사 이모저모] KB국민카드, 하나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KB국민 청호나이스‖ 카드’ 출시



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가 ‘청호나이스’와 제휴를 맺고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생활∙환경가전 용품 렌탈 요금 자동 납부 시 월 최대 1만 7천원이 할인되는 KB국민 청호나이스‖ 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청호나이스’의 정수기, 공기청정기, 제습기 등 생활∙환경가전 용품 렌탈 요금을 자동 납부하고,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 2천원 △7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 7천원까지 렌탈 요금이 할인된다.

 

자동 납부 신청한 렌탈 제품이 2건 이상이면 렌탈 요금을 합산해 전월 이용실적에 따른 월 최대 할인 금액 범위 내에서 할인된다. 자동 납부 신청은 카드 수령 후 ‘청호나이스’ 고객 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1만 5천 원이며, 카드 발급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하나카드, 설 명절 맞이 국내 4대 대형마트와 이벤트 진행

하나카드는 다가오는 2022년 임인년 설 명절을 맞아 국내 4대 대형 마트와 ‘설 명절 선물 미리 준비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설 명절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명절 장보기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코로나로 인해 가족과의 만남 등 친목 모임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설 명절에는 선물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설 선물 사전 예약 행사’ 도 비중 있게 진행 한다.


대상품목은 한우, 사과, 육포 등 품격 있는 고급 신선-가공식품 세트부터 샴푸, 비누 등 실속 생활용품 세트까지 다양한 품목과 금액의 선물세트를 구성하여 준비했다. 또한 선물을 미리 구매 후 지정 날짜에 배송해주는 사전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00만원의 상품권도 증정한다. 사전예약 할인행사는 이벤트 해당 마트의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 모두에서 진행한다.


최대 내년 2월 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기간은 각 마트 별 설 선물 사전예약 행사와 본 행사 기간으로 나눠 운영된다. 마트별 행사기간이 다르니 행사 일자 확인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해 보인다.


주요 혜택으로는 ▲ 이마트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40% 즉시할인, 사전예약 구매 시 최대 150만원 상품권 증정, 2~3개월 무이자 할부 ▲ 농협하나로마트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30% 즉시할인, 사전예약 구매 시 최대 300만원 상품권 증정 ▲ 홈플러스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40% 즉시할인, 사전예약 구매 시 최대 150만원 상품권 증정, 2~3개월 무이자 할부 ▲ 롯데마트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30% 즉시할인, 사전예약 구매 시 최대 150만원 상품권 증정,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카드, AI 기술 통해 보이스피싱 사고 761억원 막았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 Fraud Detection System)에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 기술 접목을 통해 올 한 해 동안 보이스피싱 사고 예방 건수와 금액이 전년 대비 각각 249%, 173%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해 신한카드의 보이스피싱 예방 실적은 건수 기준 1만1109건으로 전년 대비 9925건 증가했으며, 금액 기준으로는 761억원으로 전년 대비 482억원 증가했다.


신한카드는 AI 기술을 활용한 악성 앱 설치 예방 솔루션을 도입해 문자메시지와 통화패턴, 설치된 앱 목록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함으로써 보이스피싱 의심 징후를 미리 찾아내 고객이 보이스피싱을 인지하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사기 피해를 차단할 수 있었다.


또한 신한카드는 신한카드 거래와 상관없이 피싱이 감지되는 시점에 즉각적인 고객과의 유선 통화를 통해 타 금융사에서 피싱 사고가 발생할 소지를 예방하는 효과도 함께 거둘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신한카드는 보이스피싱 피해 유형을 자세히 분석해 피싱 징후를 탐지하는 솔루션을 AI 핀테크 기업들과 공동 개발해 실시간으로 고객 피해를 예방하는데 앞장서 왔다. 스타트업 인피니그루와 협업해 개발한 ‘피싱아이즈’ 앱을 통해서 이상 징후를 최신기법으로 감지하고 있으며, 경찰청 피싱 감지 앱인 ‘시티즌코난’ 역시 피싱아이즈 앱 기능을 기반으로 만들어질 정도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 신한카드는 금융감독원이 각 금융협회·중앙회와 공동 주최한 ‘2021년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모범사례 경진대회’에서 ‘카드 부문 보이스피싱 사전 예방시스템 선제적 도입’ 사례로 피해 예방제도 개선 부분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한편 신한카드는 연말연시를 맞이해 보이스피싱 예방 수칙 십계명을 제시해 소비자 보호 경계령을 내렸으며 △보이스피싱 예방 앱 설치하기 △검찰·경찰의 전화 조사는 보이스피싱 의심하기 △가족이라도 신분증과 카드 정보 제공은 하지 말기 △문자·카톡으로 은행 앱 다운 요청은 의심하기 등이 이에 해당한다.


■롯데카드, 롯데케미칼과 항바이러스 소재 적용된 신용카드 선보여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롯데케미칼과 함께 항바이러스 소재 ‘에버반’이 적용된 ‘롯데백화점 리빙 by 롤라 롯데카드’를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롯데케미칼이 고려대학교 의료원과 공동으로 연구개발 및 성능 평가를 진행한 항바이러스 소재 에버반은 세균, 곰팡이 및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기술을 포함한 플라스틱 소재다.


에버반은 일본 항균제품기술협의회(SIAA, Society of International sustaining growth for Antimicrobial Articles)로부터 국제표준인 ISO 21702(플라스틱 및 기타 비 다공성 표면에 대한 항바이러스 활성 측정) 인증을 획득하며, 일상생활 환경에서 가장 흔한 세균, 곰팡이에 대한 우수한 증식 억제력 및 바이러스에 대한 사멸 시간 단축 성능을 입증한 바 있다.

 

롯데카드는 29일부터 ‘롯데백화점 리빙 by 롤라 롯데카드’를 신청하는 고객에게 에버반 소재가 적용된 카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카드 신청은 롯데카드 로카앱, 홈페이지, 빠른 카드 신청에서 가능하다. 이 카드는 롯데백화점에서 가전, 가구 등 리빙(Living) 상품 구매 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로 연회비는 2만원(국내전용/해외겸용)이다.

 

■우리카드, 배달앱 통합 관리 혜택 담은 ‘BRICK(브릭)  기업 제휴카드’ 출시


우리카드(사장 김정기)는 배달 솔루션 기업 BRICK(브릭)과 업무제휴를 통해 외식업 사업자를 위한 ‘BRICK(브릭) 기업 제휴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휴서비스인‘오늘 우리가게’앱은 여러 배달앱에 흩어져있는 가맹점 리뷰, 별점, 매출을 종합적으로 분석 및 관리할 수 있도록 매장 평판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카드는 해당 앱 이용료 5천원 할인 혜택을 탑재했고,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의 0.2% 적립 혜택을 기본으로 담았다.

 

법인 및 개인사업자 전용 종합세무지원 ‘Win-Tax’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서비스 페이지에서 카드를 인증하면 부가세 환급 업무지원, 매출 및 매입 통합관리, 마케팅 전략 관리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국내 모든 주유소에서 리터당 50원 주유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인천공항, 김포공항 등 국내 공항라운지 이용(연 2회)도 가능하다.


포토이슈



배너